마이크로소프트 365 발표…AI로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365 발표…AI로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 제공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8.09.2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18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데모를 시연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이그나이트 2018에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데모를 시연하고 있다.

[아이티비즈 박미숙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컨퍼런스인 ‘이그나이트(Ignite) 2018’에서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의 기능들과 윈도우 솔루션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오피스365, 윈도우 10, EMS(Enterprise Mobility+Security)를 결합한 인텔리전트 솔루션이다. 이번에 새로운 AI 기능이 대거 탑재돼 사용자들이 정보를 찾고, 콘텐츠를 만들고, 데이터를 분석하고, 협업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통합 검색 기능인 마이크로소프트 서치는 사용자가 진행하고 있는 업무의 흐름을 깨지 않으면서도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언제나 한 번의 클릭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윈도우 및 모든 오피스 앱, 엣지, 빙에 검색창이 위치하고 있다. AI 엔진이 사용자의 패턴을 학습하면서, 진행하고 있는 업무나 작업과 관련 있는 활동을 먼저 제시하는가 하면, 머신러닝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답을 주기도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Teams)에서는 이제 AI 기능이 탑재된 화상 회의가 가능하다. 얼굴을 인식해 화상 회의 도중 사용자의 배경을 흐리게 함으로써 배경이 아닌 사용자에게 집중하도록 돕는 기능이 추가됐다. 대화 내용은 회의 녹음 기능을 통해 자막으로 만들 수 있고, 자막의 내용과 시간은 자동으로 기록되고 검색도 가능하다. 

아이디어스(Ideas)는 사용자가 문서 작업을 하는 동안 다양한 기능을 추천하는 오피스의 새로운 AI 기반 서비스다. 파워포인트(PowerPoint) 작업을 할 경우 필요한 디자인과 배치, 이미지 등을 추천하고, 엑셀(Excel) 작업 시에는 문서와 어울리는 차트를 추천하거나, 오류를 찾아주기도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