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코드, 휴대용 DAC/헤드폰 앰프 ‘휴고'로 국내 시장공략 가속화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코드, 휴대용 DAC/헤드폰 앰프 ‘휴고'로 국내 시장공략 가속화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4.09.19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 앰프를 통해 고음질음원 헤드폰으로 즐길 수 있어

지난 15일 대치동 케이원에이브이청음실에서 영국 하이엔드오디오 제조사 코드(Chord)가 내놓은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휴대용 DAC/헤드폰 앰프 ‘휴고(HUGO)’의 한국 세컨드런칭을 알렸다.

이번 세컨드 런칭 이벤트는 지난 첫 번 째 행사 이후, 한국 소비자들이 보여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코드 일렉트로닉스의 C.E.O. 존프랭크스와 코드 휴고의디렉터이자 엔지니어인 로버트왓츠(Robert Watts)가 내한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휴고(Hugo)는 CES2014에서 혁신상을 받았으며 실내에서 고가의 하이파이 오디오로만 경험할 수 있던 사운드를 공간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다. 손바닥 정도의 크기로 당신이 가는 곳이면 어디든 함께한다는 의미가 담긴 휴고(Wherever ‘You-go’)는 급변하는 모바일 시대에 최고급 사운드를 언제어디서나 즐기고 싶은 헤드 파이 및 오디오 애호가들의 입맛을 충족시켜줄 것이다.

▲ 언제 어디서든 최고만을 고집하는 당신을 위한 모바일 DAC/헤드폰 앰프, 휴고(Hugo)

뛰어난 호환성과 재생력

스튜디오에서 쓰는 마스터 테이프급 음질에 고급 연결성과 최고의 파일 재생력을 선사한다. 휴고는▲네 개의 디지털 입력과 ▲블루투스 외에도 ▲현존하는 최신식 고해상도 DXD (Digital eXtreme Definition) 음악 파일인 어드밴스드 384kHz PCM와 DSD 128 재생 기능이 있는 세계 최고의 헤드폰 앰프/DAC(Digital Analog Converter)이다.

신제품 휴고는휴대용 헤드폰 앰프/DAC로 다양한 입출력을 겸비하고 있으며최신 고급 스튜디오 마스터 품질 (DXD) 음악 파일도 사용할 수 있다. 샘플율 44.1kHz ~ 384kHz (PCM) 범위에서 디코딩하여 CD 품질로 재생하여 생생한 고품질 음악을 경험할 수 있다.

최고의 DAC라 불리는코드사의 QuteHD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 받아휴고에도 A2DP 블루투스 기술이 그대로 구현되어 있으며 aptX코덱을 써서 케이블 없이도 디지털 신호를 DAC 회로로 바로 전달하여 고품질 음악을즐길 수 있는 사용자 지정 모듈을 이용한다.

384kHz PCM 파일 외에도 휴고는 최신 DSD-over-PCM 표준 (DoP)으로 DSD 128 데이터도 처리할 수 있다. 맥 OS나 윈도우즈 OS 중 그 어떤 것을 사용해도 Chord Electronics의 자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므로 다른 제품에서 오디오를 재생 할 때 겪던 운영체제의 제약이 전혀없다.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얻어 몇 가지 변화를 주었는데 ▲아스텔앤컨 AK240과의 24/192 출력 호환을 일으켰던 케이블을 대체하기 위해 전용 케이블과 마이크로 USB를 추가▲ 호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단자에 맞는 케이블 추가, 입력단자 홀 확장 등 소비자의 입장에 귀기울이고 즉각적인 수정으로 호환성을 한층 높였다.

배터리

휴고는 내장형 배터리 회로를 사용하며, 배터리는 2~4시간 정도면 완전히 충전된다. 많은 제품이 USB입력에 전원을 사용하지만 휴고는 USB에 별도의 전원을 쓰지 않으며 신호 데이터만 있으면 되므로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장치와 완벽히 호환된다. 그 밖에 비트 손실이 없는 고급 기준 등급 디지털 볼륨 제어 기능도 있다.

소재와 마감

케이스는 항공기급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정밀 가공하며 밝은 은색 경질 마감처리를 하였다 (참고: 스포트라이트 이미지는 티타늄 마감 원형임). 상부의 '둥근 창'으로입력과 볼륨, 샘플율에 따라 색이 변하는 내부 회로를 들여다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