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아이템 ‘인기명’, 다각도 경쟁력 위한 성공 포인트 3가지 공개
사업 아이템 ‘인기명’, 다각도 경쟁력 위한 성공 포인트 3가지 공개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8.09.0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가 및 임대료 상승, 큰 폭으로 오르는 최저임금 등 내수경제의 악화로 외식업계가 유독 어려움 가운데 놓여있다. 이에 매출 부진이나 하향세를 타고 있는 수익성 등 운영난을 이기지 못하고 폐업하거나 업종 전환 창업을 하는 등의 사례가 빈번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식당 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은 선뜻 사업 아이템을 결정하지 못하고 전전긍긍하고 있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은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아이템에 주목해야 한다. 또한, 자영업보다는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공 창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조언한다.

이 가운데 최근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알려진 실내 포차 창업 ‘인기명’이 예비 창업자와 창업 전문가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인기명은 조개찜과 갈비찜 두 가지 메뉴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메뉴인 조갈찜을 선보이며 누구나의 입맛에 맞는 독보적인 메뉴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SBS 외식하는날에 홍윤화 조갈찜으로도 방영되며 역대급 먹방과 함께 비주얼과 푸짐한 맛으로 각광받고 있다.

해물찜 창업 인기명에서는 인기의 이유로 총 3가지를 밝혔다. 첫째, 5시간 근무만으로도 전 매장이 1천만 원 이상의 고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다.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메뉴 조갈찜은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에 높은 객단가가 측정된다. 테이블당 평균 97,044원이다. 이는 곧 높은 매출과 순이익까지 이어지게 되며 매장마다 1천만원 이상의 이익을 기록해 요식업 창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둘째, 본사에서 구축한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이다. 인기명의 메뉴는 원-팩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요식업 창업의 고질적인 노동 면에 있어서도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초보도 쉽게 운영할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성공 사업 아이템으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인력의 주방장도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 절감에 힘을 싣고 있다. 

셋째, 뜨는 창업이라 불리는 인기명은 다점포점주들이 많다. 실제로 용인 보정점과 동탄점, 선유도와 마곡점 등이 다점포로 운영되고 있다. 다점포 점주는 50%에 가까운 수치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기존 매장 운영을 통해 쌓아 올린 노하우를 토대로 새로 오픈하는 매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곧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도 한다. 인기명이 다수의 다점포 점주가 있는 것은 점주들도 만족하며 신뢰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라 할 수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최근 많은 이들이 만족해하며 해물탕 창업이나 갈비찜 창업을 생각하는 이들도 퓨전 해물찜에 관심을 가져준다. 각 매장마다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는 뜨는 사업 아이템 인기명은 상담 진행 중인 곳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매년 어려워지는 경제 가운데 특색있는 아이템과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성공 창업의 지름길이다. 업종 변경 창업 사례도 가지고 있는 인기명은 쉬운 운영과 높은 수익률로 부부 창업이나 직장인 투잡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