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렐즈, 맥OS 모하비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출시
패러렐즈, 맥OS 모하비 지원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8.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개 이상 새로운 기능 포함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패러렐즈 데스크톱 14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패러렐즈가 맥OS 모하비를 지원하는 '패러렐즈 데스크톱 14(Parallels Desktop 14 for Mac)'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스토리지 절약, 빨라진 시작 시간, 향상된 그래픽을 비롯해 가장 최신 버전의 패러렐즈 툴박스와 패러렐즈 툴박스 포 윈도우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더 많은 윈도우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커트 슈무커 패러렐즈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는 "수백만 명의 고객들은 패러렐즈 데스크톱의 성능과 효율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그래픽과 스토리지에 중점을 둬 사용자들이 최상의 성능을 즐기는 동시에 최대 20GB에 달하는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면서 "또한 맥에서 보다 많은 윈도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 개인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원노트 혹은 퀵큰과 같은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터치바 지원을 통해 고객들이 선호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맥 터치바에 추가해 단축키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커트 슈무커 패러렐즈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
커트 슈무커 패러렐즈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

일반적으로 가상머신은 15-100GB 이상에 달하는 공간을 차지한다. 직장에서 윈도우 및 맥 등 두 가지 다른 스토리지 메커니즘을 사용한다면, 윈도우와 맥 메커니즘을 모두 고려해 설계한 스토리지 최적화로 많은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스토리지 절약을 제안하는 새로운 디스크 공간 확보 대화 상자는 여러 가상머신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한다. 새롭게 생성된 스냅샷은 최대 15%까지 디스크 공간을 절약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를 통해 고객들은 맥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잉크를 활용해 윈도우 문서를 처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편집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윈도우용 파워포인트,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코렐 드로우, 프레시 페인트, 레오나르도, 오픈캔버스, 포토샵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압력센서 기능을 지원한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는 모하비의 다크모드를 지원한다. 윈도우 파일에서 지원되는 훑어보기 기능은 빠른동작도 보여준다. 추가적인 모하비 기능에 대한 지원은 현재 개발 중이며, 모하비의 공개 일정에 맞춰 테스트하고 완성해 공개할 예정이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4은 스케치업 2017/2018, CTVox, DIALux 8 및 오리진랩의 개선과 더불어 향상된 그래픽을 위한 OpenGL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