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전자, 100만 대 비콘 모듈 공급 계약 체결
바른전자, 100만 대 비콘 모듈 공급 계약 체결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5.04.16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리니어블과 미아방지팔찌 독점 공급 맺어
▲ 스타트업 리니어블의 웨어러블 기기, 미아방지팔찌 리니어블.

[아이티비즈] 바른전자(대표 김태섭 임세종,)는 IT스타트업 리니어블과 웨어러블 제품인 미아방지 팔찌 공급에 관한 독점 체결을 맺었다. 양사는 지난해 12월에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웨어러블 제품 개발을 위한 진행을 함께했다.

리니어블은 블루투스 기반의 비콘 기술을 이용한다. 아이가 착용한 리니어블 밴드가 주기적으로 위치신호를 보내면 보호자의 스마트폰 내의 리니어블 애플리케이션에서 위치 정보가 나타난다. 아이가 보호자로부터 멀어지면 스마트폰에 탑재된 애플리케이션에서 알람이 울려 미아 방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리니어블은 가격 경쟁력이 높고 사용법이 간단해 업계에 눈길을 끌고 있다. 리니어블의 가격은 5,000원이며 수명은 1년이다. 3G 모듈, 와이파이, GPS 등을 제외하여 소모전류를 줄이고 수명을 늘렸다. 전자파도 미미한 수준으로 아이들에게 무해하다.

입소문을 타면서 미래에셋생명, 아가방앤컴퍼니 등과 다양한 제휴가 이뤄지고 있다. 지난 3월 초에 물량 2만 대를 공급했으며 오는 5월에는 20만 대를 추가 양산할 계획이다. 상반기 내에 총 100만 대 물량 공급이 목표다.

설명환 바른전자 커뮤니케이션팀장은 “근거리 무선 네트워크와 관련한 다양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바른전자는 사물인터넷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블루투스, 와이파이, NFC와 관련된 제품 개발 및 생산 러브콜을 받고 있다”라면서 “기존 웨어러블 제품은 확산에 한계가 있었지만 리니어블은 실생활에 일상에 꼭 필요한 기술이면서도 가격경쟁력이 높아 개발과 생산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