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효율성 및 소비자 보호 강화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종이 없는(Paperless) 영업점 환경 구축’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손님의 편의성을 높이는 '하나 스마트 창구'를 전 영업점에서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손님과 영업점의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여 사용자의 입장에서 개발, 구축된 전자 문서 시스템으로 지난 6월부터 시행된 시범 운영을 마치고 8월말까지 전 영업점에 전면 시행하게 된다.
'하나 스마트 창구'는 영업점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예금, 펀드, 신탁, 외환, 대출 등 금융 서비스 이용 시 작성하는 319종의 문서를 전자 서식으로 구현하였으며 전자 서식을 각 상품별로 매칭하여 약 1,700개의 상품 가입을 가능하게 하였다.
따라서 종이 문서의 제작과 보관비용을 크게 줄여 그린뱅크 환경을 조성하였으며 업무 프로세스의 단축과 보안성 강화로 금융 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하였다.
영업점 직원은 상품에 맞게 전자 서식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업무 프로세스와 마감 업무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으며 손님이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할 항목의 자동 검증으로 불완전 판매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하나 스마트 창구의 도입으로 업무 효율성 및 손님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서 앞으로도 손님을 위한 시스템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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