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JukeBlox 플랫폼 기반 새로운 멀티존 기술 발표
마이크로칩, JukeBlox 플랫폼 기반 새로운 멀티존 기술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4.1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셋업 및 컨트롤을 위한 iOS, 안드로이드 앱 지원

[아이티비즈]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한국대표 한병돈)가 홍콩 전자 박람회(Hong Kong Electronics Fair)에서 홀-홈(whole-home) 오디오 및 멀티룸(multi-room)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주크박스 4(JukeBlox 4) 플랫폼 기반의 2세대 멀티존(Multizone) 오디오 기술과 모바일 앱을 선보였다.

JB 멀티존 2.0(JB Multizone 2.0)의 기능은 JB App를 통해 멀티 스피커에서의 긴밀한 동기화 및 강력한 오디오 스트리밍을 실행한다. JB App은 무선 스피커를 손쉽게 설정 및 작동시킬 수 있는 턴키 방식의 모바일 앱이다.

홀-홈/멀티룸 오디오 시스템은 공통 오디오 스트림 재생을 위해 소비자가 여러 대의 스피커를 하나의 존(zone)으로 그룹화 할 수 있다. 소비자는 각각의 독자적인 오디오 스트림을 갖는 다수의 존을 생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이 밖에서 놀고 있을 때는 야외용 스피커 한 쌍으로 팝 뮤직을 스트리밍하고, 저녁을 준비하는 동안에는 아래 층에 있는 네 개의 스피커로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클래식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다.

JB Multizone 2.0은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의 와이파이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던 오디오 손실을 줄여 준다.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술을 사용하면 존 내의 각 스피커를 AP(access point)에 연결할 필요가 없으므로 AP 과부하와 관련된 문제점들이 제거된다. 또한 AP를 우회함으로써 RF 대역의 사용이 반감되어 스트리밍 품질이 향상되고, 존 내에 더 많은 스피커를 추가할 수 있다. 와이파이 다이렉트에 추가된 와이파이 멀티 미디어(WMM)는 오디오 소스와 존 스피커 간의 지연 및 패킷 손실을 줄이고 오디오 재생을 긴밀하게 동기화 하며 오디오 손실을 최소화한다.

JB App은 OEM 업체들이 앱 개발 프로젝트를 따로 관리할 필요 없이 홀-홈 오디오 솔루션을 신속하게 보급할 수 있도록 해준다. OEM 업체들은 소스 코드를 선택하여 커스텀 앱을 개발하거나 간단히 앱을 리브랜딩하여 소비자에게 출시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JB App을 이용하여 존을 생성하고 수정하며, 오디오 소스를 선택하고, 스피커를 로컬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JB App의 소스 코드는 무상제공 되며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무선 제품 그룹의 수밋 미트라(Sumit Mitra) 부사장은 “JB Multizone 2.0은 강력한 홀-홈 오디오 솔루션을 신속하게 출시하기 위한 완벽한 플랫폼”이라며 “JukeBlox 플랫폼에 통합된 첨단 무선 네트워킹 기술을 통해 최고의 음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