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中企용 네트워크 접근제어 서비스 ‘기가시큐어 위즈낙’ 출시
KT, 中企용 네트워크 접근제어 서비스 ‘기가시큐어 위즈낙’ 출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8.04.2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구축, 운영인력, 유지보수 필요 없어
모델들이 KT의 중소기업용 네트워크 접근제어 서비스 ‘기가 시큐어 위즈낙’을 시연해 보이고 있다.
모델들이 KT의 중소기업용 네트워크 접근제어 서비스 ‘기가 시큐어 위즈낙’을 시연해 보이고 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간편하고 저렴하게 중소기업의 내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방식의 네트워크 접근제어 서비스 ‘기가 시큐어 위즈낙(GiGA secure wizNAC)’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가 시큐어 위즈낙은 KT의 인공지능 보안 플랫폼인 ‘기가 시큐어 플랫폼’을 활용해 별도의 네트워크 통제 장비 없이 클라우드 방식으로(SECaaS) 제공하는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서비스다. 
 
네트워크 도메인마다 별도의 장비가 필요한 다른 NAC 솔루션과 달리 별도의 장비가 없어 비용 효율성과 관리 편의성이 뛰어나며, PC, CCTV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단말 등 모든 IP 단말의 네트워크 접근제어에도 최적화 되어 있다. 시설구축, 운영인력, 유지보수가 필요 없기 때문에 보안전문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적합하다.
 
또한 시간별ㆍ요일별 제어를 통해 지정된 근무시간 이외의 시간에는 사내 네트워크를 차단하거나 PC의 전원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근무시간 준수를 권장할 수 있어, 기업의 내부 네트워크 보안강화와 함께 근태관리를 위한 1석 2조의 솔루션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기가 시큐어 위즈낙은 ‘Simple(심플)’ 과 ‘Prime(프라임)’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말 1개당 각각 심플 월 2천원, 프라임 월 3천원(부가세 별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 송재호 통합보안사업단장은 “기가시큐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중소규모의 기업고객들도 쉽고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보안서비스를 지속 출시하여 시장 확대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