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X470 칩셋 기반 메인보드 라인업 출시
에이수스, X470 칩셋 기반 메인보드 라인업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4.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새로운 프로세서 피나클릿지 시리즈에 대응
ASUS ROG CROSSHAIR VII HERO
ASUS ROG CROSSHAIR VII HERO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이수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후)는 20일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피나클릿지’인 라이젠 2000 시리즈에 대응하는 X47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AMD ‘피나클릿지’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2000 시리즈 라이젠 프로세서는 기존 라이젠 1000 시리즈의 공식 후속작으로 기존의 다중 코어, 쓰레드 기반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안정적이고 강력한 오버클러킹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에이수스 역시 라이젠 2000 시리즈 프로세서들에 대응하는 메인보드를 출시하여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 '피나클릿지' 시리즈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에이수스의 X4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는 총 6개 제품이 선행 출시된다. 이전 세대부터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오버클러커, 전문가 그리고 하이엔드 게이머에게 만족감을 선사한 ROG CROSSHAIR 시리즈는 802.11ac 규격의 Wi-Fi 모듈이 탑재된 'ROG CROSSHAIR VII HERO(WI-FI)'와 'ROG CROSSHAIR VII HERO'로 2종이 출시된다.

ROG 시리즈의 게이밍 성능을 고스란히 탑재하고 게이밍에 최적화된 메인보드인 ROG STRIX 시리즈는 표준 ATX 폼팩터 기반의 'ROG STRIX X470-F 게이밍'과 Mini-ITX 폼팩터 기반의 'ROG STRIX X470-I 게이밍'으로 2종이 출시되며 내구성과 게이밍 성능이 조화된 밀리터리 컨셉의 독특한 게이밍 메인보드인 TUF GAMING 시리즈는 'TUF X470-PLUS 게이밍' 제품이 출시된다. 또한 PRIME 시리즈로는 'PRIME X470-PRO' 제품이 시장에 선보이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