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65인치 초대형 게이밍 모니터 선보여
에이수스, 65인치 초대형 게이밍 모니터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8.01.2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에이수스가 초대형 게이밍 모니터 ROG 스위프트(Swift) PG65를 발표한다고 29일 밝혔다.

65인치 초대형 게이밍 모니터 'ROG 스위프트 PG65'
65인치 초대형 게이밍 모니터 'ROG 스위프트 PG65'

에이수스 PG65는 65인치 기반의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하는 모니터로 엔비디아의 BFGD(Big Format Gaming Display)를 지원하는 모델이다. 현실감 넘치는 영상 표현을 위해 디스플레이의 인치수는 무척이나 중요한데 TV의 경우 인치수는 크지만 게임을 위해 필요한 입력장치와의 연계로 인한 인풋렉으로 인해 빠른 입력 기반의 액션, FPS 게임에서 불편함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게임을 위한 G-SYNC 등의 프레임 보정 기술이 적용되지 않았던 측면이 있다.

ASUS의 PG65는 PC 게임을 즐기기 위한 기능을 모두 갖춘 모델로 65인치를 기반으로 엔비디아의 BFGD 지원을 통한 모니터 수준의 인풋렉 구현 및 4K UHD 해상도에 더해 HDR 기능 탑재와 주사율 120Hz를 지원, 눈에 띄기 쉬운 프레임 찢어짐과 깜빡임을 현격하게 줄여 극강의 매끄러운 화질 구현을 위한 G-Sync 지원 등 게이밍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밝기는 HDR 규격 중 가장 높은 등급의 1,000니트를 갖고 있으며, LED 빛을 도광판을 통해 화면 앞으로 분출하여 빛을 통제하던 기존의 모니터와 달리 LED 발광소자가 화면 뒤쪽에 부착되어 HDR 기능을 통한 직접 제어로 완벽한 명암비를 표현한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ROG 스위프트 PG65는 단순히 크기만 큰 게 아니라 많은 최고급 성능을 더한 점점 대형화되는 게임 콘텐츠 트렌드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