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35V 핫스왑 수퍼커패시터 백업 파워 컨트롤러 선보여
ADI, 35V 핫스왑 수퍼커패시터 백업 파워 컨트롤러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8.01.26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아나로그디바이스(지사장 홍사곽, ADI)는 핫스왑 프런트엔드 보호 기능은 물론 완벽한 독립형 커패시터 기반 백업 전원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수퍼커패시터 차저 및 백업 파워 컨트롤러 IC 신제품 '파워 바이 리니어 LTC3351(Power by Linear LTC335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TC3351
LTC3351

LTC3351에 내장된 핫스왑 컨트롤러와 차단기는 N채널 MOSFET을 사용하여 입력에서 출력까지 저손실 전원 경로를 제공하며, 이와 함께 폴드백 전류 제한을 사용하여 돌입 전류를 저감한다.

이 제품은 SSD와 NVDIMM 데이터 백업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주전원이 고장 났을 때나 의료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전원 고장 알람, ‘다잉 개스프(dying gasp)’ 전원 고장 표시기 등에 단기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무정전 전원공급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LTC3351은 PowerPath 제어, 커패시터 스택 차징 및 밸런싱, 보호, 커패시터 헬스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들도 제공한다. 이 외에 고전류 12V 라이드-쓰루 전원, 서버용 단기 UPS, 대용량 및 고가용성 시스템 같은 애플리케이션에도 활용될 수 있다. 

LTC3351은 4.5V ~ 35V 입력 전압 범위와 10A 이상의 차지/백업 전류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1 ~ 4개의 수퍼커패시터를 연결한 적층 구성에 대한 밸런싱 및 과전압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LTC3351의 동기식 스텝다운 컨트롤러는 커패시터 스택의 정전류(CC)/정전압(CV) 공유를 셀당 최대 5V까지 가능하게 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