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듀얼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출시
리니어, 듀얼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31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파워 시스템 관리 & 70ms 고속 스타트업 기능 제공
▲ 듀얼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디지털 전력 시스템 관리에 적합한 I2C 기반 PMBus 인터페이스의 듀얼 출력 동기식(싱크로너스)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제품명: LTC3887)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3887은 70ms로 더 빠른 파워업 시간, 더 높은 출력 전압 성능을 제공하면서 하나의 파리미터당 8ms 업데이트 속도를 비롯해 고속 ADC 모드를 포함하는 고급형 기능 셋트를 갖추고 있어, 기존에 발표된 LTC3880과 다른 제품이다.

또한, LTC3887은 LTC3880과 일반적인 보드 풋프린트를 공유한다. LTC3887은 사용하기 매우 쉬운 전력 시스템 설계 및 관리를 위해 최고 수준의 아날로그 스위칭 레귤레이터 성능과 정밀 혼성 신호 데이터 변환 기능을 통합했다. 이 제품은 사용하기 쉬운 GUI(graphical user interface)를 갖춘 LTpowerPlayTM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으로 지원된다.

LTC3887은 실시간 제어 및 필수적인 PoL(point-of-load) 컨버터 기능의 모니터링을 위해 디지털 프로그래밍과 리드 백(read back) 기능을 실현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가능한 제어 파라미터는 출력 전압, 마지닝 및 전류 제한, 입력 및 출력 감독 제한, 파워 업 씨퀀싱 및 트랙킹, 스위칭 주파수, 확인(identification a) 및 추적(traceability) 데이터를 포함한다. 온칩 정밀 데이터 컨버터 및 EEPROM은 레귤레이터 환경 설정을 비롯해 입력 및 출력 전압/ 전류, 듀티 싸이클, 온도 및 오류 로깅을 포함하는 텔레메트리 변수를 캡처하여 비휘발성으로 저장한다.

LTC3887은 2개의 독립적인 출력을 조절할 수 있거나 2개의 위상 단일 출력으로 구성될 수 있다. 최고 6개 위상은 다중 IC 중에서 정확한 공유를 위해 인터리브(interleave)되거나 병렬화될 수 있다. 고집적 증폭기는 진정한 차동 리모트 출력 전압 감지를 제공하며, 고정밀 레귤레이션을 실현하며 보드 IR 전압 드롭과 독립적이다. 애플리케이션은 텔레콤, 데이터콤, 컴퓨팅 및 스토리지 시장용 고전류 ASIC, FPGA 및 프로세서 전원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