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산업용 IoT용 IP67 엣지 노드 선보여
NI, 산업용 IoT용 IP67 엣지 노드 선보여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7.12.0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처리 및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IP67 신뢰성 추가

[아이티비즈 박채균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가 IP67 등급 컨트롤러인 IC-3173 산업용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 NI 산업용 컨트롤러

이 새로운 컨트롤러는 비산분진이 발생하는 제조 환경, 테스트 셀, 실외를 비롯해 극도로 혹독한 환경에서 보호 인클로저 없이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엣지 노드 역할을 수행하는 데 적합하다. IEC 표준 60529를 준수하는 IP67 등급은 먼지와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한다.

이 산업용 컨트롤러는 고성능 팬리스 디바이스로, 극한의 환경에서 자동 이미지 처리, 데이터 수집,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높은 수준의 처리 능력과 연결 성능을 제공한다. 팬리스의 견고한 디자인에 최대 2.2 GHz 인텔 코어 i7 듀얼 코어 프로세서, 8 GB DDR3 RAM, 64 GB 스토리지, PoE(Power over Ethernet) GigE 포트 4개, USB 3.0 포트 2개,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 2개를 갖추고 있으며 최대 IP67 등급의 안정성까지 지원한다.

미국 페더럴-모굴 파워트레인의 제조 엔지니어인 조던 라슨은 “NI의 산업용 컨트롤러는 유연하게 적용 가능한 I/O 리소스를 갖추고 있어 컨트롤러 한대로 테스트, 비전, 모션 제어, 디지털 I/O 등 자동화의 모든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