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딥러닝 지원 비디오 카메라 및 머신러닝 서비스 5종 발표
AWS, 딥러닝 지원 비디오 카메라 및 머신러닝 서비스 5종 발표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2.0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연례 기술 컨퍼런스 ‘AWS 리인벤트 2017’에서 세계 최초로 딥러닝을 지원하는 무선 비디오 카메라 ‘AWS 딥렌즈(DeepLens)와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머신러닝 서비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Amazon SageMaker)’를 발표했다.

▲ AWS 딥렌즈(DeepLens)

또한, AWS는 개발자들이 인간과 유사한 수준의 인텔리전스를 갖춘 앱을 개발 하도록 돕는 4가지 신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스와미 시바수브라마니안 AWS 머신러닝 담당 부사장은 “AWS는 모든 개발자들이 머신러닝에 대한 지식이나 기술 역량에 관계없이 머신러닝을 보다 광범위하고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는 머신러닝과 관련된 다양한 어려움과 복잡성을 해소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쉽게 작업하고, 머신러닝 모델을 구축 및 배포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WS 딥렌즈는 딥러닝을 지원하는 무선 비디오 카메라로, 컴퓨터 비전 모델을 실시간으로 실행해 개발자들이 머신러닝 모델을 구축, 학습 및 배포하는 과정을 실질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아마존 세이지메이커는 개발자 및 데이터 과학자들이 자체 머신러닝 모델을 신속하게 구축, 학습, 배포 및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이다.

그리고 AWS는 머신러닝에 대한 깊은 지식이 없어도 인간과 유사한 인텔리전스를 갖춘 새로운 차원의 앱을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들을 위해 ▲아마존 트랜스크라이브(Amazon Transcribe) ▲아마존 트랜슬레이트(Amazon Translate) ▲아마존 컴프리헨드(Amazon Comprehend) ▲아마존 레코그니션 비디오(Amazon Rekognition Video) 등 4가지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