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블록체인·머신러닝 영역 전문성 강화
SAP, 블록체인·머신러닝 영역 전문성 강화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7.11.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블록체인 이니셔티브 등 협력관계 강화해 블록체인 기술 대중화 추진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SAP는 14일(현지시간) 개막한 ‘SAP 테크에드 바르셀로나(SAP TechEd Barcelona)’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 및 머신러닝 영역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발표했다.

▲ SAP 테크에드 바르셀로나 행사장

SAP는 현재 ‘SAP 블록체인 공동혁신 이니셔티브’에 총 27개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참여 중이라고 밝혔다. 이 이니셔티브는 ‘SAP 클라우드 플랫폼 블록체인(SAP Cloud Platform Blockchain)’ 서비스를 이용해 디지털 장부를 사물인터넷, 제조 및 디지털 공급체인 솔루션과 통합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전, 통신, 소매, 리테일, 제약, 물류, 농업, 첨단기술, 우주항공 및 국방, 산업기계, 에너지 및 공공설비, 공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글로벌 기업들이 SAP 블록체인 공동혁신 이니셔티브에 참여한다. 이는 곧 향후 블록체인 기술이 보다 광범위한 분야에서 도입될 것을 의미한다.

SAP는 향후 스페인 알라스트리아 컨소시엄 및 물류 블록체인 얼라이언스 등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SAP는 유럽 주요 은행, 통신사, 에너지 기업, 대학, 스마트시티 구축 업체들이 속한 알라스트리아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유럽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생태계 확대를 지원한다.

탄야 뤼커트 SAP 사물인터넷 및 디지털 공급망 부문 사장은 “다수의 고객사와 파트너사가 SAP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투명성과 상호협력을 증진시키길 기대하고 있다”며, “SAP는 앞으로 다양한 산업군의 선도 기업들과 공동 혁신을 추진해 블록체인 기술이 디지털 경제 사회 곳곳에 적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