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 열었다
페이스북, '개발자 컨퍼런스 F8' 열었다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5.03.26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을 중심에 두는 공유의 미래’ 주제에 전 세계 2,500여명 참석
▲ F8에서 키노트를 진행중인 마크 저커버그

[아이티비즈] 페이스북은 26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올린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F8에서 차세대 앱의 미래를 보기 위해 2,5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한 해 동안 페이스북 개발자 커뮤니티의 규모가 두 배로 늘면서 이제 전 세계적으로 수십만 명에 달하는 개발자가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으며, 이 중 70% 이상이 미국 외 지역에 거주 중 이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오기조 연설을 통해, 사람을 중심에 두고, 더 많은 이들이 페이스북 앱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함과 동시에 공유의 미래를 미리 그려 보자는 올해 F8의 3가지 테마를 소개했다.

이번 F8에서 페이스북은 개발자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성장시키며 수익화하는 과정을 도울 수 있는 25가지 이상의 제품과 도구 또한 공개했다. 이중에는 GIF, 사진, 동영상, 오디오 클립 등 더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각자의 개성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페이스북 메신저 플랫폼’, 앱에서 Facebook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때 간단하면서도 일관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는 ‘새로운 공유 시트’, 더욱 좋은 앱 개발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페이스북 앱 분석 도구’ 등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