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웨이, 한국장학재단에 5천만원 기탁
한국화웨이, 한국장학재단에 5천만원 기탁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8.3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연속 국내 공학계열 우수 대학생 위해 장학금 지원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한국화웨이는 미래 ICT리더로 거듭날 공학계열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고자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에 장학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

▲ 한국화웨이 왕위 인사총괄 부문장(왼쪽)과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화웨이는 지난 2014년부터 매해 IT, 컴퓨터, 통신 및 전자 등 공학계열 전공 대학생들을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인재 육성 지원금을 기탁해 왔다. 지원금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국내 4년제 대학교에서 공학계열을 전공하는 3학년 이상의 재학생들 중에서 선정된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한국화웨이는 2018년 선발된 학생에게 2학기에 걸쳐 1인당 5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화웨이 장학생 선발안내는 내년 초 공고될 예정이며, 1차 서류심사(가계소득 및 성적)와 2차 자기소개서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이 선발된다.

멍 샤오윈 한국화웨이 대표는 “화웨이는 ‘보다 연결된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한국장학재단 기금 전달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이다. 한국화웨이는 뛰어난 한국 학생들이 미래 ICT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웨이는 기업 시민으로서 국내 인재를 육성하고 지역 사회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전했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국화웨이의 취지에 맞게 국내 IT환경의 발전과 대학생들의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