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8.18 금 18:40
아이티비즈
> 라이프 > 문화생활
김혁건, 자신의 히트곡 ‘돈 크라이’ 부른 김경현 용서해김혁건 “자신의 히트곡처럼만 속이지 않았으면”
장현주 기자  |  hjjang@it-b.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21  11:35: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제이디미디어] 얼마 전 더크로스 보컬과 멤버의 갈등 이야기가 위키트리와 인사이트 홈페이지 메인에 기사가 오르면서 누리꾼들의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후 더 크로스 김혁건은 자신의 히트곡 돈크라이(Don't cry)를 마치 자기 자신의 히트곡 인 것처럼 부르는 김경현을 용서하고 화해하는 글과 2기보컬과 함께 웃는 사진을 게시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화해를 축하하는 팬들의 좋아요가 천개를 넘었으며, 글과 함께 복면가왕 버전인 2003년 록버전 라이브 ‘돈크라이’ 배경음악도 함께 공개했다.

김혁건은 SNS와 팬카페를 통해 “2017년 7월 19일 오늘 더크로스의 김남형 사장님과 시하, 2기 보컬 경현이를 만나 식사를 하고 함께 차를 마시며 서로 응원해주는 형 동생이 되기로 했어요. 저는 먼저 경현군이 2기 보컬로 들어와 제 팬들의 언플에 시달렸던 예전의 일에 대해 사과하였습니다”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어 “경현군은 1기 보컬의 히트곡임을 엠넷에 이야기를 했으나 편집이 되었고 앞으로 편집이 없도록 하겠다고 하였고, 1기 시절 '당신을 위하여' '돈 크라이'가 더크로스를 상징하는 최고 히트곡이라 어쩔수 없이 1집 히트곡들을 불러야 함에 양해를 구했습니다. 저 또한 제 노래가 많이 알려지기를 바라기에 경현군이 멋지게 노래하기를 응원합니다. 그리고 시하의 말대로 시하가 경현이에게 멋진 곡을 주어서 '돈 크라이' '당신을 위하여' 보다 더 멋지고 유명한 경현군의 넘버가 나오기를 바랍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더 크로스는 2001년 김혁건과 이시하가 결성하여 2005년까지 활동하다 소속사와 멤버의 갈등으로 2기 교체멤버로 활동 이후 2011년 다시 김혁건과 이시하가 재결합하여 신곡을 발표하고 활동 중이다.

록그룹 부활의 경우에도 전대 보컬의 노래를 이어 부를지언정 자신의 히트곡이라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김혁건이 부재일 당시 더 크로스는 여러 음반을 발표하였으나 김혁건이 부른 ‘돈크라이’와 ‘당신을 위하여’를 넘어서는 히트곡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2기 활동 중 많은 곡을 발표하였으나 1기의 노래를 부를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저도 더크로스로 더 멋진 노래를 부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곧 발매될 더크로스의 신곡 '로코극장'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라며 “그리고 팬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김혁건 올림”이라고 팬들에게 신곡의 출시를 예고했다.

현재 김혁건은 ‘불후의 명곡2’에 출현해 우승하며 제 2의 전성기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장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최근인기기사
1
김혁건, 자신의 히트곡 ‘돈 크라이’ 부른 김경현 용서해
2
현대페이-엘라스틱-더블체인, 핀테크·블록체인 사업 협력
3
SK텔레콤, 초소형 양자난수생성 칩 개발…"슈퍼컴도 해킹 어렵다"
4
TQMS, 창립 13주년…“국내 최고 CMMI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
5
알에스오토메이션 "지능형 로봇모션 제어 솔루션으로 글로벌 톱5 목표"
6
[전문가컬럼] "랜섬웨어 가장한 데이터 파괴 멀웨어 공격 대비해야"
7
[새책] '52주 여행, 사계절 빛나는 전라도 217' 출간
8
KT-부산시교육청, IoT로 미세먼지 안전스쿨 만든다
9
KT, ‘5대 플랫폼’ 육성에 중소·벤처기업 동참…상생경영 강화
10
안랩, 휴가철 유용한 보안수칙 발표
하이라이트
베스트 리뷰

델, ‘래티튜드 7000’ 시리즈 2종 출시

델, ‘래티튜드 7000’ 시리즈 2종 출시
[아이티비즈] 델이 17일 업무용 노트북 ‘래티튜드(Latitude)’의...

한국CA, 마이크로서비스에 최적화된 API 관리 새제품 발표

한국CA, 마이크로서비스에 최적화된 API 관리 새제품 발표
[아이티비즈] 한국CA테크놀로지스는 마이크로서비스(Microservice...

로지텍, 올인원 컨퍼런스 카메라 ‘밋업’ 출시…소규모 회의실에 최적화

로지텍, 올인원 컨퍼런스 카메라 ‘밋업’ 출시…소규모 회의실에 최적화
[아이티비즈] 로지텍코리아(대표 정철교)는 9일 소규모 회의실(Huddl...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회사명 : 아이티비즈랩  |  등록번호 : 서울, 아02297  |  등록일자 : 2012년 10월 18일  |  제호 : 아이티비즈  |  발행인·편집인 : 박미숙
주소 : 서울시 성북구 북악산로1길 21, 102호  |  발행일자 : 2012년 10월 18일  |  대표전화 02-919-8363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건우
Copyright © 2013 아이티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news@it-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