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VERA-P1 시리즈 발표
유블럭스, VERA-P1 시리즈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6.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위한 V2X 모듈 탑재 가속화

[아이티비즈] 유블럭스는 19일 VERA-P1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했다.

VERA-P1 시리즈는 보다 안전하고 자동화된 차량의 개발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VERA-P1 모듈은 IEEE 802.11p 표준을 준수하는 유블럭스의 전장용 트랜스시버 모듈 시리즈의 최신 버전으로 자율 주행 경험을 제공할 차세대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 VERA-P1 모듈

V2X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수 년간 진행된 호환성 및 필드 테스트를 거쳐 양산 시장에 출시할 준비가 되었으며, 빠르면 올해부터 대형 자동차 제조사들의 차량에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3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신차에 V2V 기술을 의무적으로 탑재해야 하며, 2021년부터 해당 기술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한다.

유블럭스의 근거리 무선 기술 관련 제품 전략 총괄 이사인 코스타스 메이메티스는 “VERA-P1 모듈의 도입으로 우리는 요동치는 신생 시장에 더 몰두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유블럭스와 그 고객들을 위한 최신 세대의 V2X 트랜스시버 모듈이다. THEO V2X 모듈에 사용한 동급 최고의 RF 서브 시스템을 토대로 구성된 VERA는 더 작고 더 적은 비용으로 동일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