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연수원 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에서 오수향 교수 특강 실시해
부산교육연수원 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에서 오수향 교수 특강 실시해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7.04.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선택형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1기 강의

[제이디미디어] 부산교육연수원에서는 교과선택형초등 에듀마켓 직무연수1기 강의를 개최한다.

교원의 필요와 선택에 따른 연수과정 운영으로 자율적인 연수풍토 조성과 초등교사의 교수ㆍ학습, 생활지도 역량강화 및 관리자의 학교경영 역량 강화 및 교직생애단계별 연수과정 운영을 통한 교직생애에 따른 핵심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연수기간은 4월11일(화) ~ 6월9일(금)까지 8주간이며, 연수대상은 초등교원 및 교육전문직 350명이다. 연수장소는 부산교육연수원 및 협력기관, 현장연수지이며 편성 과목(과목당 3시간) 중 희망 연수시수에 맞춘 과목 선택 및 수강으로 진행된다. 정책, 교양, 전공역량, 학교경영 등 다양한 영역으로 운영된다.

한편, 오수향 저자(국민대컨버전스 주임교수, 한세대 외래교수)는 보이스트레이너, 대화법전문가, 양육커뮤니케이션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지난 4월 13일(목)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법과 보이스 코칭'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에 강의를 맡은 오수향 교수는 청소년프레젠테이션대회, 외국인한국어말하기대회 등의 심사를 진행한 바 있으며 『1등의 대화 습관』 저자로 지난 20일에는 『'말의 힘'으로 키우는 대화육아』를 출간한 바 있다.

이번 강의에서 오수향 교수는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있어서 교사가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는 보이스(목소리)와 대화법의 트레이닝과 코칭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