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당 '바르미필라테스', “바른 몸이 곧 아름다운 몸”
행당 '바르미필라테스', “바른 몸이 곧 아름다운 몸”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7.03.24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운동 중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필라테스를 떠올릴 수 있다. 척추 정렬과 체형교정을 통해 균형 잡힌 신체를 형성할 수 있는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통해 스트레칭을 할뿐만 아니라 코어(core)라고 불리는 등이나 복부, 엉덩이, 골반 근육을 키우는 운동으로 체지방 감소는 물론 근력과 골밀도를 향상시켜 다이어트와 자세교정, 신체 발란스 조절 능력을 키울 수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스튜디오와 강사의 선택에 따라 필라테스의 효과가 천차만별로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필라테스는 ‘자세’가 중요한 운동으로 처음부터 정확하게 익혀서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 특히, 재활 및 예방 의학을 염두에 두고 고안된 자세들이 많기 때문에 정확한 지식을 갖고 전문적으로 훈련을 받은 강사들에게 필라테스를 배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필라테스를 제대로 배우기 위한 필라테스 스튜디오의 선택 요령에는 무엇이 있을까? 첫 번째로는 체형분석을 정확하게 실시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많은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는 체형분석이 아닌 체지방 분석을 실시한 후 운동을 시작한다. 하지만 체지방보다는 체형분석을 통해 몸 상태와 잘못된 곳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운동지도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체형분석기계를 갖추고 있는 곳을 선택한다면 보다 체계적인 체형분석 후에 운동을 시작할 수 있다.

다음으로는 1:1 맞춤 프로그램(personal program)을 제공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룹레슨 프로그램은 각 개인이 가진 신체의 문제나, 체력을 고려할 수 없다. 특히 디스크나, 어깨질환, 척추측만증과 같은 문제를 지닌 경우 특정 동작들은 오히려 해가되는 경우가 있어 특히 주의해야 한다. 이 때문에 과거 병력이나 통증 부위 확인, 체형진단을 충분히 한 후 개개인에 맞는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동을 진행하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곳을 방문한다면 운동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필라테스 운동을 통해 속근육(코어)을 만든 후,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의 효과는 배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원하거나 심폐지구력을 높이고자 하는 사람들은 스튜디오에 승마기구나 실내자전거 등 유산소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허리디스크와 키 성장에 효과를 보고 싶다면 자이로토닉 기구가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곡선운동인 자이로토닉(Gyrotonic)은 관절이 움직이는 동안 근력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이 운동은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으므로 노약자나 임산부에게도 효과적이며 움직임에 있어 자유롭게 신체를 길게 늘릴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 어린이 성장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가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거북목, 굽은등, 골반교정, 측만증 등 골격의 구조적 변형을 바로잡는 교정 트레이닝과 요통, 디스크, 오십견, 골반통증 등에 대해 메디컬 필라테스 그리고 건강한 몸매와 체형관리를 위한 슬리밍 필라테스 등은 각각의 지식과 프로그램이 상이하기 때문에 많은 교육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갖춘 분야별 전문가가 교육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 외에도 포인트적립, 할인이벤트 등 운동욕구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방문한다면 보다 흥미롭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성동구 행당동 자이로토닉, 체형교정 필라테스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바르미 필라테스’의 관계자는 “바른 몸을 만들면 자연적으로 아름다운 몸이 된다. 많은 분들이 전문적인 교육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방문해 아름다운 몸매, 건강한 신체, 그리고 체형교정 효과를 누리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