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업그레이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플랫폼’ 선보여
SAP, 업그레이드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플랫폼’ 선보여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2.28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WC 2017에서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의 업그레이드 버전 발표

[아이티비즈] SAP는 MWC 2017에서 한 단계 진일보한 플랫폼형 서비스(PaaS)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을 선보였다.

SAP는 기존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에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추가해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했다. SAP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객의 핵심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는 ▲손 쉬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개발, ▲신속한 SAP 애플리케이션의 확장 및 통합, ▲혁신적이고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환경 적용, ▲빅데이터 도입 가속화 및 ▲최신 머신러닝 및 인공지능 기술의 적용 등을 포함한다.

▲ SAP가 27일(현지시간) ‘MWC 2017’에서 ‘SAP 클라우드 플랫폼’을 시연하고 있다.

이미 다수의 SAP 기업용 애플리케이션과 1,000개가 넘는 파트너 애플리케이션이 SAP 클라우드 플랫폼 용으로 개발돼 제공되고 있으며, SAP는 향후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사가 SAP 레오나르도, SAP 클레아, SAP 디지털 보드룸을 포함한 SAP비즈니스 오브젝트 클라우드 등 SAP의 다양한 사물인터넷 및 머신러닝 제품군을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SAP 사물인터넷 및 디지털 공급망 부문 부사장인 탄야 뤼커트 박사는 “SAP는 헤르츠, 노키아 등 업계 선도기업 그리고 모지오와 같은 신규 고객사와 함께 SAP 클라우드 플랫폼, SAP 레오나르도, 컨커 솔루션과의 통합을 기반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며, “SAP 자동차 네트워크는 렌터카 이용의 모든 과정을 자동화 함으로써 사용자 스스로가 주도하는 편리하고 스마트한 경험을 가능케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