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영어학원 줌인잉글리시, 답의 근거를 찾는 게 영어 고득점 비결
강동영어학원 줌인잉글리시, 답의 근거를 찾는 게 영어 고득점 비결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2.24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학생들의 성적 고민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과목 중 하나가 바로 영어이다. 영어의 경우, 학생 간의 실력 편차가 큰 과목일뿐더러 암기만으로 원하는 점수를 받기 어려운 과목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도무지 오르지 않는 영어 성적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각종 영어 학원을 전전하는 경우도 우리 주위에서 빈번히 볼 수 있다.

하지만 단순히 영어 학원의 도움을 받는다고 해서 좋은 성적을 보장받는 것은 아니다. 교육 전문가들은 “영어는 잦은 노출과 사용으로 언어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장기적으로 높은 성적을 유지 할 수 있는 과목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에서든 학교에서든 수동적인 학습형태를 취한다면 아무리 많은 시간을 투자하였어도 높은 학습효과를 누리기는 어렵다”고 설명한다.

즉 내신과 입시영어에서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학생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공부하는 환경과 학습 방법을 잡아주는 것이 관건이다. 학원을 통해 도움을 받을 경우에는 이러한 점을 주요 선택사항으로 인지한 후, 커리큘럼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한 점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의 강의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수업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개별적인 지도와 발표, 참여의 기회가 제공되는 수업인가가 매우 중요하다. 이 때문에 대규모 강의 수업보다는 10명 내의 소수정예 수업을 듣는 것이 보다 능동적인 영어수업이 될 수 있다.

수업의 방향 역시 중요하다. 명확한 이해과정이 수반되지 않고 답만 찍어내게 하는 주입식 교육은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평가체제가 자주 변하는 입시 교육에서도 실패를 가져올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답의 근거를 찾는 연습을 통해 문제를 확실히 숙지하고 ‘영어’를 하나의 언어로 인식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높이는 학습이 필요하다.

연령대, 실력에 따른 맞춤 지도 역시, 영어 학원을 선택할 때 눈여겨보아야 할 사항 중 하나이다. 입시영어에 대한 초석을 다지는 중학생들에게는 즐거운 수업시간을 통해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학습 동기를 최대한 끌어올리도록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면에 본격적으로 입시영어에 집중해야 하는 고등학생들은 문제의 핵심과 요점을 파악하고 문제를 스스로 푸는 능력을 갖게 함으로써 대학입시에 대한 좌절감을 극복하고 자신감과 비전을 갖게 하는 수업이 필요하다.

고덕역 근처에 위치한 입시전문 명일동 영어학원 ‘줌인잉글리시’의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이 영어 성적 향상을 위해 단순히 답을 찾는 것만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답을 찾는 공부가 아닌 답의 근거를 찾는 공부를 지속한다면 까다롭거나 변형된 문제도 쉽게 풀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