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요가 미아동지점, 현대인에게 요가·필라테스가 추천되는 이유는?
워너비요가 미아동지점, 현대인에게 요가·필라테스가 추천되는 이유는?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7.01.2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예로부터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갖춘 몸은 남녀노소 누구나 바라는 것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최근에는 운동, 식이요법, 시술 등 다양한 관리를 통해 몸에 시간과 경제적 투자를 아끼지 않는 사람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몸 관리법 중 하나다.

몸의 중심이 되는 근력을 강화시켜 올바른 균형을 갖추도록 돕는 요가와 필라테스는 목. 어깨. 허리. 골반 등 틀어진 자세교정과 통증완화에 효과적이며 불필요한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복부비만 및 체중감소에도 효과적이다.

▲ 워너비요가 미아동지점 송은경 원장

요가와 필라테스의 또 다른 특징은 신체의 건강만이 아닌 정신적 건강까지 되찾을 수 있다는 점이다.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오직 자신의 움직임에만 집중하도록 진행되는 이 운동은 몸과 마음의 균형을 통하여 심신의 안정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추천된다.

개인의 신체적인 특성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운동을 진행하고 싶다면 오직 자신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1대1 개인수업을 고려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개인 수업은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요가와 필라테스를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높아지는 요가와 필라테스의 수요에 발맞추어 관련 분야의 전문가로서 사회진출을 꿈꾸는 경우, 10년 이상 경력의 베테랑 강사가 진행하는 수업을 통해 그 교육방식과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수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서울 강북구 미아동ㆍ삼양동 요가, 필라테스 전문 스튜디오 ‘워너비요가 미아동지점’의 관계자는 “요가는 심신을 잘 기능하게 하고 잘 사용하게 하는 일종의 수련이다. 또한 몸을 도구로 삼아 마음을 다지고 내 삶의 질을 높여 삶을 윤택하게 만드는 아름다운 실천이다. 그렇기 때문에 큰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삶에 변화를 일으키고 싶은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