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출시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7.01.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인텔이 4일 CES 2017에서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및 모바일 원크스테이션용 인텔 제온 프로세서를 새롭게 출시했다.

7 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은 인텔의 최신 14nm + 공정 기술 기반으로 설계돼 새로운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호환 가능한 칩셋과 작동되는 이번 제품은 개인, 기업과 성능을 추구하는 게이밍 및 미디어 매니아들에게 새로운 수준의 풍부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간결한 디자인, 편리한 사용성, 증가된 배터리 수명과 I/O 지원 확대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확대된 스마트 기능,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다양한 크기 등의 기능을 갖춰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컴퓨터가 모든 개인의 삶과 업무 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7 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및 인텔 제온 프로세서 제품군에는 다양한 시스템 및 요구 사항에 맞는 새로운 프로세서가 포함돼 있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은 인텔의 선도적인 14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돼 전 세대 프로세서 대비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매니아층은 언락 노트북과 데스크탑 프로세서를 선택할 수 있어 최상의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됐고, 실시간 방송을 위해 남겨진 여유 있는 헤드룸(Performance Headroom)과 가상 현실 및 게임을 위한 잠재적 기능을 최대한 발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 터보 부스트 2.0(Turbo Boost 2.0 )기술3이 적용된 인텔 코어 i5 및 i7 프로세서는 성능과 전력이 동적으로 제어돼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도 있다. 인텔 스피드 시프트 기술 3(Intel Speed Shift Technology)은 OS 대신 하드웨어 내에서 프로세서 성능 상태(또는 P 상태)를 관리 할 수 있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시스템은 보다 빠른 터보 주파수를 얻을 수 있어 빠른 작업 완료가 가능하며, 더욱 빨리 유휴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Intel Iris Plus) 및 인텔 HD 그래픽과 결합된 7세대 인텔 프로세서는 새로운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제작 및 게이밍 기능을 보여준다. 전력 효율적인 VP9 와 HEVC 10 비트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의 개선된 미디어 엔진으로 전 세대 프로세서4 대비 4K 시청 및 컨텐츠 작성 기능이 향상됐다. 다중 HD 및 울트라 HD 영상 컨텐츠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은 넷플리스*(Netflix) 프리미엄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생생한 4K UHD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 (1080P)으로 유동적이고 몰입형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을 탑재한 7 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엄청난 성능을 보여준다.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PC는 사용자가 상호 작용을 간소화하고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터치, 음성 및 스타일러스 입력 기능이 추가 및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는 음성 제어 및 안면 인식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 7 세대 인텔 코어 i 시리즈 및 m-3 시리즈 프로세서가 지원하는 인텔의 트루 키(True Key)와 윈도우 * 헬로우에 간편하게 로그인 가능하다.

인텔은 배터리 수명을 늘리면서 보다 작고 얇은 디바이스를 선보이기 위해 프로세서 및 플랫폼 수준에서의 전력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시키고 있다. 전용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으로 전력 소모를 현격히 줄여준다. Y시리즈 프로세서 제품군을 통해 2in1 제품이 재구성되고 강력한 이동성을 위한 얇고 팬리스(fanless) 디자인을 구현 가능하게 한다.

7세대 인텔 프로세서는 지금까지 나온 프로세서 중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4.5W에서 91W에 이르는 다양한 폼 팩터 옵션은 가장 얇은 분리형 디바이스에서 높은 성능의 데스크탑, 그리고 그 이상의 제품 모두에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