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정보] 온·오프라인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
[광고·홍보정보] 온·오프라인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12.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종합 광고대행사 제이디미디어에서 12월 셋째주 온·오프라인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을 발표했다.

소비자가 주로 이용하는 마케팅 상품을 살펴보면 1위 ‘카드뉴스 만들기’ 2위 ‘카드뉴스+SNS마케팅’ 3위 ‘텍스트 언론홍보’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어, 카드뉴스 언론홍보(보도자료 배포), 서면 인터뷰, 트위터 마케팅, 방문취재 인터뷰, 언론사 뉴스레터 및 EDM 마케팅, 오프라인 광고, TV광고, 신문 지면광고, 평판관리 컨설팅 등이 뒤를 이었다.

윤동희 제이디미디어 마케팅 담당자는 “ 디지털·인터넷 시대로 접어들며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바이럴마케팅, 언론보도 등에서 기존 텍스트만으로 이루어진 홍보마케팅 수요의 비중보다는 이미지와 텍스트가 결합된 카드뉴스 형태 등 읽기 쉽고, 보기 쉬운 다양한 광고마케팅의 비중이 앞으로도 점차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온·오프라인 마케팅 상품별 소비자 이용동향은 지난 12월 12일부터 12월 18일까지 7일간 인터넷을 이용해 제이디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한 국내 광고대행사 및 언론홍보대행사, 중소·벤처기업 및 기타 단체(협회), 제이디미디어 회원 등 3598명을 대상으로 집계됐다. <카드뉴스 제작지원: 카드뉴스 자동 제작 툴 '제이디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