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마이크로파워 웨이크업 타이머 출시
리니어, 마이크로파워 웨이크업 타이머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5.03.0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쉬버튼으로 제어 가능…전력 집약형 애플리케이션용 활성화 시간 설정도 가능

▲ 푸쉬버튼으로 제어되는 마이크로파워 웨이트업 타이머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1.5V~36V 시스템 전력을 푸쉬버튼으로 제어하는 웨이크업 타이머(wake-up timer)(제품명 LTC2956)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타이밍을 추적하기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MCU)나 실시간 클록을 사용하는 방법은 수많은 설계를 과도하게 복잡하게 만든다. 체온 모니터하기, 교량 하중 모니터하기 또는 이미지 캡처 등 반복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사용되는 전자 기기들은 디바이스를 프로그램 하거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타이밍 옵션을 조절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LTC2956는 주기적으로 “활성화(웨이크 업: wake-up)” 상태가 되어 이러한 반복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켜고, 그 다음 전원을 보존하기 위해 시스템을 끈다. “슬리핑(Sleeping) 모드”일 경우, LTC2956은 배터리 또는 전원에서 800nA의 대기 전류만 소모한다. 웨이크업 기간은 250ms 에서 39일까지 저항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코드가 필요 없고 사용자가 점퍼 또는 스위치를 통해 기기의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쉽게 설정할 수 있다.

LTC2956은 사용하기 쉽고, 폭넓은 동작 범위를 제공하며 나노수준으로 소모 전류가 작기 때문에 인터발로미터 (intervalometer)와 같은 단일 셀, 다중 셀의 고전압 기기에 이상적이다. 인터발로미터 등의 기기들은 저속도 사진 촬영기(time-lapse photography) 또는 군사용 대책 애플리케이션뿐 만 아니라 “심장박동” 타이머에서 사용된다. ±25kV ESD 보호형 푸쉬버튼 입력은 웨이크업 타이머를 시작하여, 사용자는 조기에 웨이크업될 경우 타이머를 중단시키기 위해 푸쉬버튼을 짧게 누를 수 있으며 타이머가 완전히 정지되어 전체 시스템이 300nA IQ 으로 대기 상태에 놓이게 되면 푸쉬버튼을 길게 누를 수 있다.

LTC2956은 푸쉬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자동으로 웨이크업 타이머를 동작시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정될 수도 있다. 조절 가능한 와치독 타이머를 이용하여 사용자는 고장난 마이크로컨트롤러 또는 소프트웨어가 배터리 전원이 소진될 때까지 시스템을 무기한으로 켜 있게 하는 것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활성화”되는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