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영국문화원, 문화 교류 활성화 업무 협력
네이버-영국문화원, 문화 교류 활성화 업무 협력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6.12.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네이버는 ‘2017-18 한영 상호교류의 해’를 맞아 주한영국문화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영국의 예술과 문화 산업을 한국에 소개하고, 양국의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 육성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네이버 캐스트’ 및 ‘TV 캐스트’ 등을 통해 내셔널 시어터, 로열 세익스피어 컴퍼니와 같은 유서 깊은 극단의 공연 실황 영상 및 영국 영화에 대한 방대한 정보는 물론, 음식ㆍ여행ㆍ스포츠 등 영국의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대한 다양한 자료들을 한국에 소개하는 문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하게 된다.

▲ 30일 서울시 중구 정동에 소재한 주한영국문화원에서 마틴 프라이어 주한영국문화원장(왼쪽), 김상헌 네이버 대표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창의적인 기업가 및 전문가를 육성하고 해당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온ㆍ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영국은 창의 산업의 선도 국가로 창의성, 기술 등을 기반으로 새로운 혁신을 일궈나가고 있는 네이버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부분이 많다고 생각한다” 면서 "이러한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한 협업을 통해 네이버는 영국 및 유럽 시장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여나갈 수 있을 것" 이라고 이번 협약의 의미를 강조했다.

또한 김상헌 대표는 "앞으로도 네이버가 국가간 경제 및 문화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하는 의미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