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오디오 소프트웨어 발표
실리콘랩스, 오디오 소프트웨어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12.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라디오 시스템 위한 오디오 후처리 솔루션 제공

[아이티비즈]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자동차 시장을 위한 새로운 오디오 소프트웨어 제품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차량용 라디오 개발자가 실리콘랩스의 글로벌 이글(Global Eagle) Si47911/12 라디오 IC의 첨단 오디오 후처리 알고리즘을 오디오 시스템 디바이스에 유연하게 통합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은 개발자가 Si47911/12 IC에 통합된 텐실리카(Tensilica) 하이파이(HiFi) EP DSP를 사용하여 톤(tone) 조절, 차량 내 이퀄라이제이션, 차임(chime) 생성 같은 오디오 후처리 기능을 쉽고 비용효율적으로 구현할 수 있게 한다.

▲ 실리콘랩스 글로벌 이글 오디오 소프트웨어

실리콘랩스의 개발 툴을 사용해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독자적인 오디오 알고리즘을 포팅할 수 있으며, 실리콘랩스의 오디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맞춤형 오디오 처리 플로우를 설계하거나 또는 자신들의 오디오 알고리즘을 실리콘랩스의 오디오 후처리 기능과 결합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방송용 제품을 담당하는 브라이언 멀킨 제너럴 매니저는 “자동차 OEM들은 보다 우수한 오디오 성능을 보다 저렴한 시스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자동차 라디오에서 CD 음질의 오디오를 청취할 수 있기를 원한다”며, “실리콘랩스는 글로벌 이글 오디오 시스템 IC와 완벽하게 작동하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보다 낮은 비용으로 더 우수한 오디오 품질을 이용하고자 하는 요구를 충족하고 있다. 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조합은 최상의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차량 내에서의 환상적인 청취 경험을 실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