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공예가가 만든 아트 주얼리브랜드 ‘스튜디오닷츠’, 글로벌 시장 진출
금속공예가가 만든 아트 주얼리브랜드 ‘스튜디오닷츠’, 글로벌 시장 진출
  • 김종영 기자
  • 승인 2016.11.04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Affordable Art Fair, Stochholm MAISON&OBJET 등 Stochholm, France Paris의 아트페어 초청된 아트 주얼리 브랜드 Studio dots(이하 스튜디오닷츠)가 국내와 해외의 호응을 토대로 글로벌 진출을 기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금속 공예가가 만든 핸드메이드 주얼리 브랜드, 스튜디오닷츠는 기억, 놀이, 추억 등 소녀 적인 따뜻한 감성을 표현한 주얼리 디자인으로 이곳만의 독특한 분위기와 감성을 자아낸다는 평을 얻고 있다.

어릴 적, 들판에서 아무렇게나 자란 토끼풀과 이름 모를 들꽃을 엮어 꽃반지나 머리 장식하며 놀던 기억, 네잎 크로버와 마음에 드는 꽃들을 책 사이에 끼워 말리곤 했던 경험처럼 누구나 갖고 있는 어린 시절의 향수를 주얼리에 담아 공유하기 위해 본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고 고희민 대표는 이야기했다.

실제로 이 곳의 주얼리 디자인은 섬세하고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눈낄을 끈다. 풀잎, 꽃, 씨앗 등 식물의 유기적인 요소를 기본 형태로 섬세하게 표현된 씨드와 작가의 손으로 하나하나 녹여 만들어 낸 견고한 연결구조가 기성품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자연스러움과 친근함을 자아낸다.

장신용 체인 제조방법의 특허출원(장신용 체인 제조방법 Patent no. 10-1471342 method manufacture of accessories chain and accessories chain)을 통해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드러내기도 한 고 대표는 대중이 제조방법을 통해 조형적인 표현에 관심을 갖길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일반적인 쥬얼리 케이스가 아닌 스프링 노트형 악세사리 케이스는 이곳의 감성적이고 아날로그적인 이미지를 더한다.

고희민 대표는 “일반적인 주얼리 브랜드와의 차별화 되기 위해 특색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노트형 악세사리 케이스(스프링 노트형 악세사리 케이스 Patent no. 10-1337738 Spring Note Type Accessories Case)는 쥬얼리를 선물할 때 받는 이에게 더욱 감동을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쥬얼리를 받았을 때의 추억과 기억을 새롭게 얻을 수 있어 추억과 함께 소중한 물건을 담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편 이 업체는 공예트렌드페어 KCDF, coex 청주국제공예페어, 청주 Jewerly Fair Korea 등 국내 아트페어, 미술전시에 꾸준히 참가하는 동시에 현재 미술관 갤러리에 전시 판매를 진행 중으로 우리만의 정서와 감성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여 해외시장을 겨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