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출시
아크로니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출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10.2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블록체인 기술’, ‘클라우드RAID 기술’ 적용

[아이티비즈]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25일 업계 최초로 가상 화폐로 온라인에서 금융 거래를 할 때 해킹 위험을 막는 보안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 기반 데이터 인증과 함께 파일과 블록, 오브젝트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인 ‘아크로니스 스토리지(Acronis Storag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결하여 용량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Acronis CloudRAID)’와 블록체인 불변적 검증(immutable validation)을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 금융거래 위변조 막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보호 솔루션)’가 통합되어 빠르고, 간편하며, 비용 효율적이고, 스케일-아웃 확장이 가능하여,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혁신적인 비즈니스 편익을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의 주요 특장점은 다음과 같다.

▲ 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빠른 백업 및 복구 속도: SSD 캐싱, 자동 로드 밸런싱, 자동 데이터 배포, 병렬 복제를 통해 빠른 백업 및 복구 성능을 제공한다. 내부 테스트 결과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SDS 방식의 분산 파일 시스템인 체프(Ceph)와 비교하여 5배의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

유니버설 솔루션: 핫/콜드 스토리지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이기종으로의 시스템 복원을 지원하는 유니버설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블록 및 오브젝트 데이터를 지원하며, 향후 파일에 대한 지원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마존S3, iSCSI와 같은 업계 표준 스토리지 커넥티비티 및 API를 제공한다.

안전성: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를 통해 저장 데이터에 대한 리던던시(redundancy, 실제 필요보다 많은 요소를 미리 적용해 위기 상황에서 안정을 유지하는 기능) 레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반 불변적 로깅 및 워터마크 기능을 통해 데이터 진본성을 검증할 수 있다.

효율성: 예산 부담 없이 GB단위에서 PB 단위에 이르기까지 스토리지 용량을 증설할 수 있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스토리지 인프라 TCO를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eph 대비 55% 낮은 TCO를 제공하며, 하드웨어 리소스 절감, 리던던시 가변성, 스마트 자동화 기능, 리소스 관리 및 중앙집중형의 웹기반 관리 콘솔 등을 통해 최적의 TCO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검증된 인프라: 아크로니스는 지난 5년간 독자적인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를 운영해왔으며,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실제 환경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걸쳐 출시됐다. 2세대 소프트웨어는 현재 전세계 12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약 125,000여 개의 디바이스에 저장된 50PB 이상의 데이터가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를 통해 보호되고 있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다운타임 없이 데이터 스토리지를 관리하고자 하는 서비스 제공업체 및 여러 산업군의 크고 작은 기업들을 위한 제품이다. 설치에 5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14번의 클릭으로 구성을 완료할 수 있어, 시스템 관리 경험이 없더라도 손쉽게 직접 설치하고 관리 가능하다. 현대적인 터치 스크린 구성의 웹 콘솔을 비롯하여 총체적인 매뉴얼 및 트러블 슈팅(고장 수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아크로니스의 세르게이 빌로소프 CEO는 “아크로니스는 올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며 "이번 신제품 아크로니스 스토리지에는 그간의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는 만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데이터에 대한 통제력을 보다 강화하고 업계에서 가장 빠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의 이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