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강화
아마존웹서비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10.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과 기업간 클라우드 관련 채용 연계

[아이티비즈] 아마존웹서비스(AWS, 한국대표 염동훈)는 교육자와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관련 학습을 지원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AWS 에듀케이트(AWS Educate)를 강화했다고 20일 밝혔다.

AWS 에듀케이트는 학생들에게 클라우드 지식을 활용하는 더 직접적인 방법인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Cloud Career Pathways)를 새롭게 제공한다. 25개 이상의 자기 주도형 학습 콘텐츠로 구성된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교육용 비디오, 실험, 온라인 과정, 백서, 팟캐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는 클라우드 아키텍트(Cloud Architect), 소프트웨어 개발자(Software Developer), 운영 지원 엔지니어(Operations-Support Engineer), 애널리틱스 및 빅데이터 스페셜리스트(Analytics and Big Data Specialist) 등 4가지 직업군으로 구성된다. 이 직업군들은 새로운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AWS Educate Job Board)와 연계된다.

AWS 에듀케이트는 학생들에게 맞는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클라우드 커리어 패스웨이를 통한 학생들의 교육 성과를 AWS 에듀케이트 잡 보드에 공시된 글로벌 기업들의 인턴십과 채용에 연계한다. 주요 글로벌 기업들에는 아마존, 클라우드넥사, 인스트럭처, 세일즈포스, 스플렁크, 유다시티 등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