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카드뉴스 언론홍보인가?
왜 카드뉴스 언론홍보인가?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10.1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카드뉴스 자동제작 무료지원: 제이디미디어

[아이티비즈] 첫째, 홍보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카드뉴스 형태를 활용하면 일반 텍스트 보도자료에 비해약 10배이상 홍보 효과가 높다. 컨텐츠의 품질에 따라서는 최대 100배 이상의 홍보효과도 얻을 수 있다.

둘째, 독자들은 장문의 글을 읽지 않는다. 최근 독자들은 텍스트로만 구성된 장문의 글을 읽지 않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으며, 독자들이 원하는 핵심 정보만을 간결하고, 손쉽게 얻기를 원하고 있다. 소셜 마케팅 테크펌인 Kinetic Social는 카드뉴스 광고를 통한 웹사이트 트래픽이 기존 광고 대비 10배 이상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셋째, 기사 구독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사 구독과 콘텐츠의 소비 형태가 모바일 사용량의 증가로 인해 ‘읽는 형태’ 에서 ‘보는 형태’ 로 변모하고 있다.

넷째, SNS 카드뉴스가 도입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 등도 카드 형식으로 변모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요 언론사들 또한 경쟁적으로 카드뉴스 형식의 언론보도와 카드뉴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카드뉴스 형식을 통한 언론보도는 이미 세계적인 추세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카드뉴스 자동제작 무료지원: 제이디미디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