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비즈]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3일부터 18일까지 카카오내비로 목적지 검색 및 경로 확인 후 실제 길안내를 받은 건수가 약 1천 300만 건에 달한다고 19일 밝혔다. 이용자 수는 200만명을 넘었으며 추석 당일인 15일에 가장 많은 이용이 집중됐다.
카카오내비 이용량으로 본 특징은, 추석 전후로 휴일이 길어 귀성 및 귀경 인원이 일별로 고르게 분포됐다는 점이다. 14일부터 18일까지, 연휴 5일 내내 일일 길안내 시작 건수는 200만 건 이상이었다. 이용량이 가장 많았던 15일 하루 길안내 시작 건수는 247만 건으로, 이용자들이 차례를 지낸 후 가족친지와의 만남 등을 위해 부지런히 움직였음을 알 수 있다.
특히, 13일 하루 길안내 시작 건수는 239만 건으로, 14일보다 17.4%나 높다. 14일에 도로가 혼잡할 것을 우려한 이용자들이 하루 앞선 13일부터 귀성길에 오른 까닭으로 볼 수 있다. 연휴가 길었던 만큼 귀경 차량이 고르게 분포되면서 18일 이용량은 평소 수준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카카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에게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버를 2배 이상 증설하고 실시간 교통상황을 모니터링하며 긴급 상황에 대비했다. 주행 화면을 개선하고, 수년간 축적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해 빠른길 안내 및 예측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다. 꾸준히 증가하는 이용자와 이용량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지속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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