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카카오톡 치즈, 출시 3주만에 3백만 가입 돌파"
카카오 "카카오톡 치즈, 출시 3주만에 3백만 가입 돌파"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9.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로 개성 표현하려는 이용자 요구 충족…초반 바이럴 성공

[아이티비즈]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출시한 프로필 카메라 앱 ‘카카오톡 치즈’가 출시 3주만에 가입자 수 3백만을 돌파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치즈가 초반 인기 몰이를 한 요인으로 카카오톡 프로필로 개성을 표현하려는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국민 캐릭터라고 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해 재미 요소를 부각했으며, 게임 마케팅에서 주로 쓰는 사전예약을 통해 시작부터 탄탄한 이용자 층을 모은 점을 꼽았다.

▲ 카카오톡 치즈

여기에 일반 이용자는 물론 인기 연예인들까지도 카카오톡 치즈로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함으로써 초기 바이럴 마케팅에 성공했다.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프렌즈 치얼업(Cheer-up) 스티커 7종, 프로필콘 9종과 함께 방아찧는 토끼, 추석음식, 귀향길 등을 재치있게 표현한 추석 테마 프로필콘 6종을 추가했다.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동안에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지들과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카카오톡 치즈로 찍어 SNS에 올린 후 카카오톡 치즈 플러스친구나 페이스북 페이지에 해당 링크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라이언 인형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