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스토리지 플랫폼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 발표
퀀텀, 스토리지 플랫폼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7.2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셀리스 스토리지와 QXS 하이브리드 플래쉬 디스크 계층화를 기반으로 전체적인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높여

[아이티비즈] 퀀텀(이강욱 지사장)은 28일 본사가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시각특수효과(VFX) 제작 작업을 위한 고성능 공유 스토리지인 엑셀리스(Xcellis) 기반의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Workflow Reference Architecture)’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 아키텍처는 강력하고 유연성이 뛰어나며, 애니메이션 및 영상 편집 작업을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를 제공함으로써 전체적인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을 높여준다.

네트워크를 통한 애니메이션 및 편집 부서간 컨텐츠 이동 작업은 시간과 리소스 소모가 매우 크며, 워크플로우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후반 제작 환경에서 가장 큰 장애물로 꼽히고 있다. 어떤 경우, 전체 제작 환경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자료를 복사할 때마다 발생하는 네트워크 트래픽으로 인해 업무수행이 어려울 정도이며 데이터 읽기와 쓰기 전용 스토리지를 별도로 구축하여 사용하기도 한다.

▲ 엑셀리스(Xcellis)

퀀텀의 새로운 아키텍처는 단일 공유 스토리지 플랫폼 환경 하에서 전체 엔드투엔드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방식과 수준의 연결성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직면한 이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아키텍처는 핵심적인 워크플로우 스토리지를 관리가 쉽고 확장성이 뛰어난 하드웨어 솔루션에 통합시켜준다. 그 기반이 되는 엑셀리스는 파이버채널 및 이더넷 클라이언트를 모두 지원하고, 워크플로우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며, 다양한 스토리지 계층간 데이터를 관리한다. 업계 선두의 퀀텀 스토어넥스트(StorNext®) 플랫폼 기반의 엑셀리스(Xcellis)는 64개의 별도 파일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서로 다른 부서의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퀀텀의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총괄하는 데이브 프레데릭 선임 디렉터는 “퀀텀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및 시각효과 워크플로우 레퍼런스 아키텍처는 실시간 계층화(real-time tiering)와 함께, 퀀텀 스토어넥스트 기반의 엑셀리스 고성능 스토리지 및 QXS 하이브리드 플래시 디스크 스토리지를 활용하며, 애니메이션 및 편집 부서는 물론, 후반 제작 시설들이 보다 높은 효율성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또한, 별도의 스토리지 사일로의 필요성을 없애 줄 뿐만 아니라, 부서간 용이한 협업을 지원하고 각 부서의 요구사항에 따라 스토리지 및 미디어 액세스를 최적화 시켜준다. 결과적으로, 용량 및 생산성이 높아진 미디어 제작 환경은 보다 까다로운 대규모 프로젝트는 물론,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