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 STM32L4 기반 새 디바이스·개발 에코시스템 출시
ST마이크로, STM32L4 기반 새 디바이스·개발 에코시스템 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7.22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티비즈]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저전력, 고성능의 최신 STM32L4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기반의 새로운 개발 에코시스템 출시와 함께, 다양한 패키지 및 메모리 용량의 해당 제품군 제품 라인 5종을 추가했다.

새로운 STM32L4 에코시스템은 ST가 무료로 제공하는 사용이 간편한 STM32큐브(STM32Cube) 플랫폼 상에 구현됐다. 이 플랫폼은 STM32큐브MX 초기화 코드 제너레이터와 컨피규레이터를 비롯해 초저전력 설계를 위한 사용이 편리한 전력 사용 예측 기능, 그리고 미들웨어 컴포넌트와 누클레오32(Nucleo-32) 보드 지원 패키지(BSP), 하드웨어 추상화 계층(HAL), 로우-레이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LLAPI)로 구성된 STM32큐브L4 패키지로 구성된다.

▲ STM32L4 에코시스템 및 새 디바이스

신규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박막 QFN32 패키지 기반 MCU를 탑재한 최초의 누클레오32 보드인 얇은 폼팩터의 누클레오-L432KC 보드는 STM32L432KCU6 디바이스(UFQFPN32)를 탑재하며 ARM® mbed™ 온라인 툴에 직접 액세스가 가능하다. 또한 아두이노 나노(Arduino Nano) 핀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어서 기능 확장이 간단하고 ST-링크 디버거/프로그래머가 통합되어 대용량 저장장치를 지원하는 동시에 프로브 없이도 디버깅이 가능하다.

5종의 새로운 STM32L43x 및 STM32L44x MCU 제품라인은 USB 컨트롤러 통합, LCD 컨트롤러, 보안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암호화 알고리즘 등이 다양하게 결합된 다용도 제품들로 구성된다. 플래시는 최대 256KB이며 핀 수가 적은 패키지 선택이 가능하여 가격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TRNG(True Random-Number Generator)와 같은 디지털 주변장치와 12비트 5Msample/s ADC, 내부 전압 레퍼런스, 초저전력 비교기와 같은 아날로그 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 모두가 ST의 혁신적인 저전력 기술을 적용했다. 아날로그 주변장치, USB 회로, I/O에 독립적으로 전력을 게이팅하는 개별 공급전압 도메인 같은 기능을 갖춘 FPC(FlexPowerControl)도 이에 해당한다. BAM(Batch-Acquisition Mode)의 경우에는 에너지 효율적인 데이터 캡처, 전력감소 모드 7개를 구현하며 별도의 서브-모드를 통해 다양한 구동 조건에서 전력 절감을 극대화시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