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게임 광고 수익모델…‘화이트데이’, ‘스타나이트’ 등 유료 출시
[아이티비즈]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1일 인게임 광고 수익모델인 ‘카카오게임 애드플러스(AD+)’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애드플러스 공식 런칭에 앞서 지난 달 28일 출시된 아이즈소프트(대표 임종관)의 캐주얼 게임 ’아둥가 for Kakao’와 2BECOME1(공동대표 장석하ㆍ함완)의 신작 ‘소녀, 감정을 배우다 for Kakao’의 경우 아직 서비스 초기지만 게임에 최적화된 광고 설계를 통해 인앱 매출 이상으로 광고 매출이 발생하고 있다.
또한 애드플러스 도입으로 지금까지 카카오게임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유료 게임들도 고정적인 광고 수익이 발생함에 따라 ‘for Kakao’ 게임으로 무료 출시가 가능해져 더 많은 개발사들이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으며, 이를 통해 카카오게임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들도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애드플러스는 불특정 다수가 대상인 매스미디어 광고와 달리 실제 게임 유저에게 직접 소구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까지 공중파에 편중됐던 마케팅 비용을 애드플러스를 통해 게임 업계로 유입해 모바일게임 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개발사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지니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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