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메트릭 인크립션’ ‘보메트릭 볼트’, VCE V블록 시스템 인증
‘보메트릭 인크립션’ ‘보메트릭 볼트’, VCE V블록 시스템 인증
  • 김건우 기자
  • 승인 2013.12.13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블록 시스템 환경에서 민감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물리, 가상 및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데이터 보호 분야의 선두주자 보메트릭코리아(지사장 이문형, www.vormetric.co.kr)는 본사가 보메트릭 인크립션(Vormetric Encryption)과 보메트릭 볼트(Vormetric Vault)가 VCE의 공인 V블록 인증 공급업체인 수페르나(Superna™)로부터 VCE™ V블록™(Vblock)시스템의 V블록 레디™(Vblock Ready™)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보메트릭 인크립션과 보메트릭 볼트의 결합은 양사 고객에게 VCE V블록 시스템에 대한 강력한 계층적 데이터 보안을 제공함으로써, 엄격한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며, V블록 시스템으로 구현된 고객 워크로드의 중요 지적 재산을 보호한다.

애쉬빈 카마라주(Ashvin Kamaraju) 보메트릭 제품 개발 및 기술 전략 부사장은 "많은 기업들이 VCE V블록 시스템의 성능과 유연성을 통해 클라우드, 가상화, 빅데이터 및 기타 고급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보메트릭 인크립션 및 보메트릭 볼트는 이러한 V블록 시스템 환경의 민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기업이 민감한 작업 수행 시에도 확신을 갖고 V블록 시스템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들에게 상당한 혜택을 선사해줄 것"이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보메트릭 솔루션을 결합해 사용하는 고객은 성능에 최소한의 영향을 미치면서 충분히 테스트 및 검증된 솔루션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VCE V블록 시스템은 사전 통합, 테스트, 검증되었으며, 시스코(Cisco), EMC및 VM웨어(VMware)의 최고 수준의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가상화 및 관리 기술과 엔드 투 엔드(end-to-end) 공급업체의 신뢰(accountability)를 결합한 IT 인프라를 제공, 신속하게 구축하고 IT 비용을 현저하게 절감한다. 또한, 이 인증은 고객들에게 보메트릭 인크립션 및 보메트릭 볼트와 V블록 시스템과의 원활한 상호운영을 보장한다.

D.J 롱(D.J. Long) VCE 기술 제휴 담당 상무 이사는 "보메트릭을 V블록 시스템을 위한 기술 제휴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기쁘다”며, “TAP 파트너로서 보메트릭은 자사의 기술을 V블록 시스템과 통합해 고객들에게 앞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메트릭 인크립션은 VCE V블록 시스템 환경 내•외부 모두에서 핵심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단일 및 중앙 집중식 관리 솔루션이다. 민감한 데이터에 효과적인 방화벽을 생성하는 보메트릭 인크립션의 기능은 다음과 같다.

o 암호화 및 키 관리: 강력하고 중앙 집중화된 암호화와 키 관리는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및 사용자에게 투명하게 적용되며, 컴플라이언스 준수가 가능하다.
o 접근 정책과 권한을 가진 사용자 제어: 암호화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제어함으로써, 오직 검증된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만이 데이터를 조회하고, 가상화, 스토리지, 시스템 관리자 등의 권한을 부여 받은 사용자는 보호된 데이터에 접근하지 않고도 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o 보안 인텔리전스: 보호된 데이터에 대한 모든 접근 시도를 포착하는 로그와 SIEM(보안이벤트관리) 솔루션이 결합된 데이터 접근 정보는 악의적인 내부자 및 APT 공격으로 인해 탈취된 계정을 식별할 수 있다.
o 자동화 및 멀티테넌시: 기존 인프라와의 공유 사용 환경 및 통합을 지원한다.
또한, 보메트릭 볼트는 인증서 관리 문제를 해결하고, 암호화 키 및 기타 보안 객체들을 보호하는 간단하면서도 안전한 솔루션으로, 잠재적인 다운 타임이나 수익의 손실을 방지할 수 있다.

보메트릭 핵심 제품의 인증으로 양사의 고객 및 파트너들은 보메트릭을 활용해 다음의 광범위한 데이터 보안 문제를 해결하고 V블록 시스템의 구축을 가속화할 수 있다.

o V블록 시스템 내 데이터 보호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요구사항: 업계의 엄격한 규제 및 PCI-DSS, HIPAA/HITECH와 같은 정부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기타 필수 암호화 및 접근 제어 기능을 지원한다. 보메트릭 데이터 방화벽이 환경에 추가되면, V블록 시스템 기능을 손쉽게 확장해 이와 같은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o V블록 시스템 환경에서 지적 재산 보호: 네트워크 보안 유출, 내부자 혹은 APT 공격 발생 시, 데이터 방화벽이 기밀 정보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다.
o VCE V블록 시스템 내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데이터 유출 방지: 미국 연방 및 주의 데이터 보호법, EU 데이터 보호 지침, 한국의 개인 정보 보호법(PIPA)과 영국 데이터 보호법 등의 데이터 유출 법률은 보호된 데이터 손실 시, 벌금 및 손실된 데이터에 대한 공지를 외부에 해야 한다. 보메트릭 데이터 방화벽의 암호화 기능은 암호화된 데이터가 손실될지라도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한다.
o 디지털 인증서 확산으로부터 발생하는 운영상의 문제 해결: 컴플라이언스 및 모범 사례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내부 및 웹 애플리케이션 다운타임을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항목들을 안전하게 저장, 모니터링, 경고 및 보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