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딥 러닝 데이 2016’ 성료…인공지능 미래 제시
엔비디아, ‘딥 러닝 데이 2016’ 성료…인공지능 미래 제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5.2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딥 러닝 전문가 강연 진행…개발자에게 실질적 도움 제공하는 실습 위주 구성
▲ 엔비디아 ‘딥 러닝 데이 2016’

[아이티비즈] 엔비디아(지사장 이용덕)의 ‘딥 러닝 데이(DEEP LEARNING DAY) 2016’이 지난 5월 26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400여 명의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엔비디아 딥 러닝 데이는 인공지능 기술인 ‘딥 러닝’을 주제로 엔비디아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고, 급속하게 변화하는 미래 기술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전문가 강연 세션과 실습을 위한 오후 핸즈온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엔비디아는 최첨단 딥 러닝 기술 개발 트렌드 및 현황을 한국에 알리기 위해 엔비디아 미국 본사의 딥 러닝 전문가들을 초빙해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핸즈온 세션에서는 딥 러닝 관련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구성으로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엔비디아코리아 이용덕 지사장은 “차세대 인공지능 기술인 딥 러닝 분야에서 국내 기술력이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국내외 전문가들의 풍부한 교류와 함께 보다 많은 실무 밀착형 프로그램이 마련될 필요가 있다”며 “향후 엔비디아는 핸즈온 실습 등 실무 중심의 딥 러닝 프로그램을 전국 단위로 진행하며 GPU 컴퓨팅 기반의 딥 러닝 인프라 및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