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150V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발표
리니어, 150V 동기식 스텝다운 DC/DC 컨트롤러 발표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5.2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 서지 보호 디바이스 제거
▲ 150V 동기식 스텝다운 컨트롤러

[아이티비즈]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홍사곽)는 외부 N채널 MOSFET을 사용하는 고전압 비절연 동기식 스텝다운 스위칭 레귤레이터 컨트롤러(제품명: LTC3895)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4V~140V(150V abs max) 입력 전압 범위는 고입력 전압 소스나 고전압 서지 조건이 있는 입력에서 동작하도록 설계되어, 외장형의 서지 보호 디바이스에 대한 필요성을 없애 준다. LTC3895는 입력 전압 딥(dip) 현상이 4V로 하강하는 동안 최대 100% 듀티 싸이클로 계속 동작을 보장하여, 운송수단(트랜스포테이션), 산업 제어, 로봇, 데이터콤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출력 전압은 96%의 고효율로 최고 20암페어의 출력 전류에서 0.8V ~ 60V로 설정될 수 있다. 이 제품은 출력 전압 레귤레이션시 대기 모드에서 40µA만 소모하여, 올웨이즈온 시스템에 이상적이다. 내부 충전 펌프 회로는 드롭아웃(dropout)시 100% 듀티 싸이클 동작을 가능하게 하며, 방전중인 배터리로부터 동작시 유용한 기능이다.

LTC3895의 강력한 1Ω N채널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5V ~ 10V 사이에서 조정될 수 있으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로직레벨 또는 표준 MOSFET을 사용할 수 있다. 높은 입력 전압 애플리케이션에서 높은 온칩 소비 전력을 줄이기 위해, LTC3895는 IC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낮은 드롭아웃 리니어 레귤레이터로 동작하는 외장형 N채널 MOSFET을 선택하여 게이트를 구동시킨다. EXTVCC 핀은 스위칭 레귤레이터의 출력 또는 다른 가능한 소스의 출력에서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어, 전력 소모를 감소시키고 효율을 향상시킨다.

LTC3895는 50kHz ~ 900kHz 사이에서 고정 주파수를 선택하여 동작하며 75kHz ~ 850kHz의 외부 클록으로 동기화할 수 있다. 사용자는 경부하 조건에서 강제 연속 동작, 펄스 스키핑(pulse-skipping) 또는 낮은 리플 Burst Mode® 동작을 선택할 수 있다.

이 제품의 전류 모드 아키텍처는 쉬운 루프 보정 기능, 빠른 과도 응답, 뛰어난 라인 레귤레이션을 제공한다. 전류 감지는 최대 효율을 위해 전압 DCR(drop across the output inductor)을 측정하여 달성하거나 선택형 감지 저항을 사용하여 달성된다. 80ns 의 최소 온타임은 스위칭 주파수가 높을 때 높은 스텝다운 비율을 가능하게 한다. 전류 폴드백 기능은 과부하 조건에서 MOSFET 열 방출을 제한 한다.

추가적인 기능은 고정 5V 또는 3.3V 출력 옵션, 통합형 부트스트랩 다이오드, 파워 굿 출력 신호, 조절 가능한 입력 과전압 록아웃 및 소프트스타트 기능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