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5·프렌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LG전자, ‘G5·프렌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실시
  • 박미숙 기자
  • 승인 2016.04.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의견 적극 반영, 출시 한 달만에 발 빠른 SW 업데이트

[아이티비즈] LG전자가 ‘G5’의 ‘앱 서랍’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27일부터, ‘캠 플러스’의 ‘연사’ 기능 업데이트를 5월 초부터 순차 진행한다.

▲ DSLR 카메라 그립처럼 사용 가능한 모듈 ‘캠 플러스’를 ‘G5’에 장착한 모습

LG전자는 ‘캠 플러스’로 연속해서 사진 촬영할 수 있는 ‘연사’ 기능을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추가했다. ‘캠 플러스’는 ‘G5’에 장착해 마치 DSLR 카메라 그립처럼 사용 가능한 모듈이다. 사용자 업데이트를 받아 ‘일반 촬영’ 모드에서 ‘캠 플러스’에 장착된 ‘촬영’ 버튼을 길게 누르면 1초당 10장, 최대 30장까지 촬영할 수 있다. LG전자는 ‘캠 플러스’의 버튼 조작으로 연속 촬영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일반 폰으로 느낄 수 없는 촬영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또, ‘G5’ 사용자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앱 서랍’이 포함된 홈 메뉴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LG전자는 직관적으로 앱을 설치하고 제거할 수 있도록 ‘홈 스크린’과 ‘앱 서랍’ 화면을 합친 ‘뉴홈(New Home)’을 ‘G5’에 선보인 바 있다. 하지만 기존 화면에 익숙한 소비자가 ‘G5’에 ‘앱 서랍’을 추가해달라는 의견이 있어, 이를 적극 반영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G5’ 사용자는 ‘뉴홈’을 쓰거나 ‘앱 서랍’이 포함된 홈을 선택할 수 있다. LG전자는 ‘앱 서랍’을 다운로드해도 ‘G5’부터 적용한 ‘UX 5.0’인 ‘프렌즈 매니저’, ‘광각 카메라’ 등 대부분 기능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OTA(Over the air)’ 방식으로 사용자는 Wifi 환경에서 자동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철훈 상무는 “소비자 의견을 경청하고 신속하게 반영해 출시한지 한 달도 안 된 시점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했다”며, “앞으로도 발 빠른 고객 대응으로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스마트폰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