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P9·P9 플러스 발표
화웨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P9·P9 플러스 발표
  • 김문구 기자
  • 승인 2016.04.0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라이카 듀얼 카메라 탑재…- 최상 카메라 사용자 경험 및 네트워크 연결성 제공
▲ 화웨이 P9

[아이티비즈] 화웨이는 6일(현지시간) 런던에서 독일 카메라 제조사 라이카 카메라와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라이카 듀얼 카메라를 탑재한 자사의 전략 스마트폰 P 시리즈의 새로운 모델인 화웨이 P9과 화웨이 P9 플러스(Plus)를 발표했다.

리차드 위 화웨이컨슈머비즈니스그룹 대표는 “이번 화웨이 P9에 100년 이상 글로벌 업계 선두를 지켜 온 라이카 카메라의 뛰어난 촬영 기술을 통한 최상의 스마트폰 카메라 경험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매년 스마트폰으로 10억 장이 넘는 사진을 촬영하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카메라는 사용자 경험의 핵심인 만큼, P9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비롯해, 탁월한 선명함 및 풍부한 색감, 그리고 생생함이 담긴 촬영 기능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 P9 플러스

P9은 화웨이와 라이카의 선진 기술력과 카메라의 디자인 가치를 통합한 스마트폰 촬영 시스템을 탑재해 광학 렌즈, 센서 및 이미지 처리 기법을 포함한 최고급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진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올리버 칼트너 라이카 카메라 대표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탁월한 카메라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는 최상의 스마트폰 카메라 경험을 전달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웨이 P시리즈의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을 계승한 P9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최신 하이엔드 칩셋 ‘기린 955’ (Kirin 955)를 탑재해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걸맞은 성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화웨이는 5.5인치 디스플레이모델인 P9 플러스(Plus)를 선보였다. 강도를 인식할 수 있는 프레스터치(Press Touch) 기능을 갖춘 P9 플러스는 3,400mAh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였으며, 듀얼 IC 급속 충전(Rapid Charge) 기술을 통해 10분 충전으로 최대 6시간의 통화시간을 제공한다.

▲ 토크밴드 B3

P9과 P9 플러스에는 가상 3중 안테나(virtual-triple-antenna) 디자인이 적용돼 셀룰러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강력하고 끊김 없는 연결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한층 향상된 화웨이 생체 지문 인식 기술이 탑재된 지문 인식 센서로 사용자 보안 정보를 더욱 강력하게 보호하고, 우발적인 기기 접근 및 사기 위험성을 확연히 감소해 보다 빠르고 안전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P9 스마트폰은 4월16일 유럽 및 중동 지역 중심으로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32GB P9은 599유로, 64GB P9은 649유로에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