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K-글로벌 2020 실리콘밸리 행사 참여
네이버클라우드, K-글로벌 2020 실리콘밸리 행사 참여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0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기은 CTO “AI 필두로 한국 테크 기업과 함께 글로벌 무대로 나가겠다”
네이버클라우드는 K-글로벌 2020 실리콘밸리 행사에 참여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K-글로벌 2020 실리콘밸리 행사에 참여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1일 K-글로벌 2020 실리콘밸리 행사에 참여해, 글로벌 산업 환경에서의 AI 및 클라우드 기술의 중요성과 한국 테크 기업과의 동반 글로벌 진출 전략을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한문역투자진흥공사(KOTRA), 정보통신산업진흥회(NIPA) 주관으로 12월 1일부터 4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IT 기업의 미국 수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올해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글로벌 산업 변화 중심의 AI 산업'을 주제로, ICT 이노베이션 포럼, 온라인 엑스포(수출상담회), 국내 외 창업기업 피칭대회로 구성됐다.

네이버클라우드 박기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행사 첫날 ICT 이노베이션 포럼 기조 연설자로 참여해 코로나 시대에 더욱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AI 및 클라우드 기술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네이버클라우드의 글로벌 사업 진출 계획을 밝혔다.

박 CTO의 기조 연설내용 중 코로나 환자 케어에 활용된 '인공지능 전화' 기술이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 네이버 클로바의 기술로 개발된 인공지능 콜 시스템 ‘클로바 케어콜’은 코로나 자가 격리 대상자에게 하루 2번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고열 등 증상을 묻고 대상자의 답변을 인식하여 데이터화하는 솔루션이다. 현재 이 솔루션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클로바 Ai콜(Cloud AiCall)'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동양생명, 미래에셋생명 등 다수 금융 및 보험 기업의 AI 기반 고객상담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 테크 기업과의 글로벌 사업 확장 계획도 함께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경쟁력 있는 SaaS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지원하고,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