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에스지알소프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에 클라우드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에스지알소프트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에 클라우드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1.02.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에스지알소프트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라이브24'에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에스지알소프트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라이브24'에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에스지알소프트(대표 조성환)의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라이브24(LIVE24)’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했다고 3일 밝혔다.

라이브24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고 편리하게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국내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24는 카페24 앱스토어에서 설치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자사의 쇼핑몰 메인에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노출되는 구조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자사몰 회원을 대상으로 제약 없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에스지알소프트 조성환 대표는 “라이브24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활용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으로 개발됐다”며, “안정적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수만 명 이상의 동시 접속자가 발생해도 끊김 없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으로 쇼핑몰 사업자와 다수의 소비자가 소통하는 서비스인 만큼, 방대한 트래픽도 감당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수적인 서비스”라며, “네이버클라우드는 라이브24의 안정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