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람다256, BaaS로 공공분야 블록체인 기술 확산 나선다
네이버클라우드-람다256, BaaS로 공공분야 블록체인 기술 확산 나선다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2.02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람다256은 BaaS로 공공분야 블록체인 기술 확산에 나선다.
네이버클라우드와 람다256은 BaaS로 공공분야 블록체인 기술 확산에 나선다.

[아이티비즈 김문구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와 람다256(대표 박재현)이 공공분야의 BaaS 개발과 확산을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BaaS는 블록체인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결합한 ‘서비스형 블록체인(Blockchain-as-a-Service)’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시스템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기존 구축형 블록체인 인프라에 투입되는 막대한 비용 및 개발 리소스를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공공분야의 블록체인과 BaaS 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람다256은 블록체인 개발 및 운영 플랫폼인 ‘루니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공공 전용 클라우드에 올리기로 결정했으며, 정부 및 공공기관에서 엄격한 클라우드 컴플라이언스 요구조건을 네이버클라우드가 모두 충족한 점이 이번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람다256 관계자는 설명했다.

네이버클라우드 박원기 대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클라우드 중 보안에 가장 많은 투자를 진행하며 세계적 수준의 보안 환경을 갖추고 있다”며, “안전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 올려진 루니버스를 통해 혁신적인 공공 BaaS 사례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민간 기업 프로젝트들이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람다256 박재현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인해 정부와 기업들이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투입하는 비용과 시간이 줄어들게 되었다”며, “공공 BaaS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많이 제공되어서 블록체인 성공사례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