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 제공
네이버클라우드-포비즈코리아,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 제공
  • 김건우 기자
  • 승인 2020.11.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포비즈코리아는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포비즈코리아는 이커머스 솔루션 ‘메타커머스’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비즈 김건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이커머스 솔루션 전문회사인 포비즈코리아(대표 신훈식)와 클라우드 기반 이커머스 솔루션인 메타커머스(META Commerce) 솔루션 제공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며,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메타커머스 솔루션은 포비즈코리아가 10년 이상 300여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쌓은 이커머스 솔루션 기술을 기반으로 만든 이커머스 소프트웨어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무료 제공될 계획이다.

무료 라이선스로 제공되는 메타커머스 솔루션은 고객사에게 커스터마이징과 자체 구축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고, 포비즈코리아는 파트너사(웹모아, 디파이, 1024, 이노와이, MPRD, Laidback, 이숨, 피터팬랩, 마인드리퍼블릭)과 솔루션 판매 협약을 체결해, 자사몰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사들에게 검증된 디자인 및 개발 제휴 파트너사를 연결해준다.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포비즈코리아와 파트너사들의 협업 구도를 향후 ‘이커머스 전문가 생태계’ 모델로 진화시키는 계획를 가지고 있다"며 "메타커머스는 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위한 고객 모집 중이고, 내년 1분기 중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