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게임웍스 SDK 3.1 발표…실시간 렌더링 강화
엔비디아, 게임웍스 SDK 3.1 발표…실시간 렌더링 강화
  • 박채균 기자
  • 승인 2016.03.21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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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쉽게 고품질의 게임 속 가상세계 구현하는 새로운 조명, 그림자 효과 및 물리엔진 탑재

[아이티비즈]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황)가 지난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내린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회의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16’에서 게임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인 ‘게임웍스(GameWorks)’ SDK 3.1 버전을 발표했다.

게임웍스는 게임 내 머리카락, 옷, 조명, 폭발, 먼지, 물과 같은 모든 오브젝트의 디테일을 강화하며 보다 현실감 있는 게임을 구현하는 엔비디아의 최첨단 그래픽 및 물리 기술을 한데 모은 개발자 툴킷이다. 개발자들은 게임웍스의 특수효과와 시뮬레이션을 기능을 통해 게임 내 실시간으로 동작 가능한 각종 그래픽 효과를 효율적으로 게임에 탑재할 수 있다.

우선 게임웍스 3.1에는 대기 중 빛의 산란을 시뮬레이션 하는 고급 조명 기술인 입체 광원(Volumetric Lighting) 기술과, 사물의 그림자 진하기 정도를 거리에 따라 정확도 높게 표현하는 알고리즘인 HFTS(Hybrid Frustum Traced Shadows)가 새롭게 포함된다. 카메라에 보이는 부분만이 아닌, 주변 공간 전체 사물을 계산하여 더욱 정확하게 그림자를 표현하는 복셀 기반 최고급 쉐이딩 기술인 VXAO(Voxel Accelerated Ambient Occlusion)도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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