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불황속 주택관리사 및 직업상담사와 사회복지사 학원인강 무료제공으로 수험생들 크게 반겨
장기불황속 주택관리사 및 직업상담사와 사회복지사 학원인강 무료제공으로 수험생들 크게 반겨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02.1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불황속 취업난이 지속되면서 평생 활용할 수 있는 분야의 자격증을 따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과거에는 주목받지 못했던 다양한 자격증들이 취업준비생은 물론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들에게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모습이다.

그러나 자격증 시험도 엄연한 ‘시험’인만큼 아무 준비 없이 쉽게 도전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다. 최근에는 자격증 시험 경쟁률도 천정부지로 뛰어올라 명문대 출신의 ‘고스펙’ 지원자들도 고배를 마시는 일이 흔할 정도다.

각종 자격증 시험 전문가들은 어떤 분야이건 간에 시작부터 체계적으로 공부해야만 합격을 앞당길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해당 직군을 수행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기초 과목에 대한 지식은 물론이고 실무에서 모의고사, 기타 배경 지식까지 차근차근 공부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가능하면 단기간에, 적은 비용을 들여 자격증을 따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비싼 수업료를 내고 학원을 오가며 공부를 하는 일은 결코 녹록치가 않다. 다른 직업이나 아르바이트 없이 자격증 시험에만 올인하기가 힘든 이들, 또한 기초 토대가 부족한 이들에게 자격증 취득 속성 코스로 불리는 공간이 있다. 바로 네이버 카페 ‘공인모’가 그곳이다.

공인중개사 수험생들에게 이 카페는 이미 ‘성지’와도 같은 곳이다 하루 3~6건씩의 무료 인강이 올라오며 회원 가입만 하면 인강부터 각종 정보, 교재 등의 다양한 메뉴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공인모가 전년 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을 위해 메뉴를 신설한데 이어 새로이 5개 자격증 주택관리사와 직업상담사 및 사회복지사와 물류관리사 그리고 유통관리사시험 자격증 취득에 관한 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검정고시와 토익시험까지 학원인강(인터넷강의)을 무료 제공해 더욱 화제다. 고졸검정고시와 대입검정고시 인강, 그리고 토익시험과 검정고시 기출문제 등 다양한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토익시험을 준비하는 이들 중에는 토익학원에 다니거나 토익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는 이들도 많은데 공인모는 이들을 위해 토익공부법등 다양한 자료도 무료 제공한다.

공인모 카페지기는 “지식이란 돈으로 사고 파는 것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으로 카페를 만들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공인모 인강에서 혜택을 받고 꿈을 키워 나갔으면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무료 인강이지만 공인모 인강은 결코 질이 떨어지지 않는다.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이 일종의 ‘재능기부’ 형태로 강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어설픈 학원 수업보다 훨씬 귀에 잘 들어온다는 것이 카페 회원들의 평이다. 또한 폐쇄된 스튜디오식 강의가 아니라 실제 학원 수업 현장을 촬영한 것이어서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이 있다.

공인모 인강은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진들이 강의를 맡고 있어 공짜 수업이지만 강의의 질은 매우 높은 편이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과 서울강남 노량진뿐만 아니라 의정부와 대전 및 광주, 부산과 창원 그리고 김해와 청주, 마산 등에서 공인중개사학원과 주택관리사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력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또한 다양한 자격증 시험의 전망에 대한 정보도 공인모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지역별 연령별 커뮤니티를 통해서는 스터디 그룹을 조직하거나 진로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도 있는 것이 공인모 카페의 또 다른 장점이다.

특히 정년이 없어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주택관리사는 3~4년 정도 열심히 일하면 고소득을 올릴 수 있어 각광받고 있으며, 돈 뿐만 아니라 남을 돕는 보람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 역시 많은 이들이 준비하고 있다.

유통과 물류 체계의 전문화에 따라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의 직업 전망도 상당히 밝다는 것이 자격증 전문가들의 이야기다. 네이버 에서 ‘공인모’를 검색해 카페에 직접 들어가 보다 상세한 정보들을 접할 수 있다.

공인모(http://gonginmo.com)관계자는 “극심한 취업난에 더 많은 이들이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며 무료인강 제공의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