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한 선택 공인중개사 자격인에서 합격블랙박스 하나면 충분하다
노후를 위한 선택 공인중개사 자격인에서 합격블랙박스 하나면 충분하다
  • 차병영 기자
  • 승인 2016.02.16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확실한 노후를 책임질 평생직장으로 공인중개사를 꿈꾸는 청장년층이 크게 늘고 있다. 평균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그만큼 퇴직 후 노년을 보내는 기간도 늘고 있다. 일반 회사원의 정년이 만 60세로 늘어났지만, 아직도 명예퇴직은 여전하다.

지난 2014년 8월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노후 생활비의 63.6%를 본인이 부담, 28.8% 자녀 부담, 7.6%가 기타로 나타났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중년들이 자신의 노후대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통계였다. 불확실한 미래에 있어서 자녀와 국가적 지원의 보조금도 한계가 있어, 본인 스스로 노후 생활비를 부담하고 준비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미리 미리 노후를 준비하는 30~50대의 중장년층들이 잠시 내려놓았던 펜을 다시 잡고,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고 있다. 100세 시대 평생교육을 모토로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들 중 86%가 30~50대 인 것으로 파악됐다.

대다수의 응시생들이 산업전선에 있는 이들이기 때문에 생업을 접고 도전하기에 제약이 많다. 이에 무료인터넷강의로 유명한 공인중개사 전문카페 ‘자격인’에서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대비 자격인 스타교수진과 함께 공인중개사 합격을 위해 필승전략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격인에서 제공하는 합격블랙박스는 합격 로드맵을 제공해 주는 지침서로 최종 핵심 마무리교재이면서 시험에 꼭 출제가 되는 내용으로 압축 구성을 하여 짧은 시간에 파이널 핵심을 정리할 수 있어 수험생들에게 매우 유용한 학습서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격인’카페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강은 2016년 최신 개정 내용을 반영하여 교재와 강의를 구성 . 제작하여 어려운 용어를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풀이해서 강의를 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한번만 들어도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아울러 자격인에서만 볼 수 있는 특화된 컨텐츠로 꼽을 수 있는 것은 기본이론 강의를 하고 시험에 꼭 출제가 될 수 있는 핵심개념만 추출해서 강의를 하는 ‘키핵심 강의’와 기본이론을 공부하고 교재 후반부에 문제를 수록하여 이론을 심화 . 확장시킬 수 있는 강의라고 볼 수 있다. 아울러 최종마무리 특강인 ‘합격블랙박스’는 한권으로 전체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총 정리할 수 있는 등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다양한 교재와 강좌로 접근하여 수험생들 개개인의 학습단계와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자격인에서는 “공인중개사 마무리 비법서로 공부하라.”고 전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격인’ 카페(http://cafe.naver.com/clo77)에 방문하면 공인중개사 시험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